현대차, 상품성 강화한 연식 변경 모델 ‘2022 그랜저’ 출시… 판매시작가 3391만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현대자동차는 5월 11일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한 연신 변경 모델 ‘2022 그랜저’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22 그랜저’는 기존 그랜저 계약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고급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이 한층 높아졌다.

현대차는 12.3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와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전체 트림에 기본화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인기 트림인 르블랑에는 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던 스웨이드 내장재와 뒷좌석 수동커튼 등을 기본 사양으로 추가해 고급감을 높였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 지능형 안전 사양을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장착했다.

현대차가 새롭게 출시한 ‘2022 그랜저’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으로 가솔린 2.5 3392만원 ~ 4231만원, 가솔린 3.3 3676만원 ~ 4481만원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 기준으로 3787만원 ~ 4606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는 6세대를 거쳐 완성된 최고의 상품성과 36년이 넘는 기간 동안 쌓아온 브랜드 파워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 2022 그랜저를 통해 세단 시장에서 독보적인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랜저는 지난해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8만9084대가 판매돼 베스트 셀링카에 올랐으며, 5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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