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23 트레일블레이저’ 뮤즈 악뮤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전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가 ‘2023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를 기념, 뮤즈로 선정된 ‘AKMU(악뮤)’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악뮤’의 만남은 데뷔 이래 각자의 영역에서 ‘존재 자체가 장르’라는 독자적 이미지를 만들어 왔기 때문에 성사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0년 출시 이후 스타일리시하고 트렌디한 독보적인 존재감을 통해 임팩트 SUV로 불리는 등 시장을 리드했다.

또한, 2021년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파생모델인 앙코르GX와 합산해 판매량 1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대세 SUV로 자리매김했다.

악뮤 역시 데뷔와 동시에 음악 스펙트럼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 스타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2021년에는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보다 신선하고 실험적인 장르 및 서사를 만들어냈다.

쉐보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뮤즈 악뮤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음원과 TV 광고,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우선 캠페인의 타이틀곡 ‘Let’s go ride’는 청량한 멜로디와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달리는 것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됐다.

특히, 가사에는 답답한 현실 속에서도 매일 새로운 도전을 해야만 하는 MZ세대에 대한 공감대와 희망의 메시지가 녹아있다.

TV 광고는 버츄얼 프로덕션 기법을 활용, 악뮤가 2023년 신규 컬러인 ‘새비지 블루’ 색상의 트레일블레이저를 타고 놀이동산, 하늘과 우주, 디저트 세상 등 나만이 만들 수 있는 자유의 공간, 메타버스 세계를 악뮤가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여행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악뮤의 컬래버레이션 음원과 CF는 TV,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쉐보레 인스타그램(@chevroletkr)에서는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는 악뮤 숏터뷰 영상을 만나볼 수 있으며, 쉐보레는 향후 다양한 고객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노정화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상무는 “각자의 영역에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진화해 온 트레일블레이저와 악뮤의 컬래버는 무한한 가능성과 자유로움을 상징한다”며, “앞으로도 트레일블레이저는 음악을 매개체로 차별화된 스타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악뮤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쉐보레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3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스털링 그레이와 새비지 블루 신규 색상이 추가되었으며, 국내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프리미어 2,489만 원, 액티브 2,646만 원, RS 2,690만 원이다.

사진제공=한국지엠주식회사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