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도이치모터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도이치모터스(대표 권혁민)가 국내 수입차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 2월 14일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도이치모터스가 이번에 획득한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ISO 표준으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제도이다.

특히, 전문 인증기관이 사업장 안전보건 전반사항을 세밀히 심사한 후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갖춘 사업장만 인증을 부여한다.

또한,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업장 내 다양한 유형의 위험요인과 산업재해 리스크를 파악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하며,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받는다.

도이치모터스는 ISO 45001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안전보건 방침 및 목표 수립, 작업환경 측정 실시, 근골격계 유해요인조사, 위험성평가, 고객응대 메뉴얼 수립, 재난상황 매뉴얼 수립 등 PDCA(Plan-Do-Check-Adjust 사이클을 적용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수립했다.

또한, 최고경영자는 물론 조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안전보건 활동을 통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예방하고 조직의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의 ‘ISO 45001’ 인증 획득은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 최초이다. 또한, 본사는 물론 전 사업장에 걸쳐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특히 고무적이다.

권혁민 대표는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적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공인받았다”며, “앞으로도 도이치모터스 전체 구성원은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도이치모터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