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승용차

애스턴마틴 F1 팀 페르난도 알론소, 마이애미 그랑프리서 시즌 4번째 포디움 올라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애스턴마틴이 현지시간으로 5월 5 ~ 7일 열린 ‘2023 FIA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F1)’ 5라운드 마이애미 그랑프리에서 3위를 기록했다.

애스턴마틴 F1 팀에 3위 입상을 선물한 월드 챔피언 출신 페르난도 알론소는 올 시즌 팀에 합류한 이후 다섯 경기 중 네 번의 경기에서 포디움에 올라 우수한 실력을 증명했다.

마이애미 그랑프리에서 페르난도 알론소는 애스턴마틴의 110주년 기념 특별 로고를 새긴 F1 경주차 ‘AMR23’의 장점을 활용한 레이스를 펼쳤다.

AMR23은 애스턴마틴의 대담하고 창조적인 정체성과 방향성을 표현하고자 2022년에 새롭게 디자인된 날개 문양의 로고를 사용한 경주차이다.

알론소는 AMR23의 강점인 강력한 타이어 수명을 적극 활용해 트랙에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인 끝에 3위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알론소는 “이번 시즌 첫 다섯 번의 경기 중 네 번이나 포디움 기록을 달성했다”며,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에서만 0.8초란 간발의 차이로 아쉽게 포디움 기록을 놓쳤을 뿐이니 아주 만족스러운 시즌 시작이라 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알론소는 지난 일곱 번의 시즌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F1 포디움 기록을 이번 시즌에서 보여주고 있으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순위에서도 안정적인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알론소는 “언젠가 다가올 승리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며, “그것이 바로 현재 우리가 집중하고 있는 일”이라며 시즌 남은 경기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애스턴마틴 팀은 마이애미 그랑프리에서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팀은 마이애미 윈우드(Wynwood)에 위치한 패들 클럽에 팬을 초청해 페르난도 알론소와 함께 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2022 F2 챔피언인 펠리페 드루고비치, 여성 드라이버인 제시카 호킨스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마이애미 일대를 투어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사진제공=애스턴마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