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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젠틀맨 드라이버 위한 비경쟁 트랙용 한정판 ‘499P 모디피카타’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페라리가 무겔로 서킷에서 개최된 페라리 월드 파이널 행사에서 비경쟁 트랙용 한정판 모델인 ‘499P 모디피카타’를 공개했다.

‘페라리 499P 모디피카타’는 2023 시즌 페라리의 내구레이스 톱클래스 복귀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특히, 올해 6월 르망 24시 100주년 기념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499P를 대폭 수정한 버전이며, 목표는 트랙 주행에 있어 한 차원 높은 스릴을 제공하는 것이다.

참고로 차명으로 지정된 ‘모디피카타(Modificata)’는 이탈리아어로 변화를 의미한다.

엄선된 고객을 위해 제작된 ‘499P 모디피카타’는 페라리에 있어서 새로운 종류의 프로젝트다. 양산 모델이 아닌 레이싱카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지만, 기술 규정의 제한을 받지 않는 트랙 전용 모델이기 때문이다.

‘499P 모디피카타’는 499P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FIA WEC의 스포츠 및 기술 규정을 준수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드라이빙의 스릴을 높이고 성능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중요한 변경 사항을 도입할 수 있었다.

‘499P 모디피카타’가 499P와 비교해 기술적으로 크게 달라진 점은 저속에서도 작동 가능한 사륜구동과 전기 차축, 운전자에게 120kW의 추가 출력을 제공하는 ‘푸시 투 패스’ 기능, 피렐리가 개발한 전용 타이어, 서스펜션 셋업, 전자 컨트롤러 및 엔진 매핑을 완전히 재보정했다는 점이다.

‘499P 모디피카타’는 499P의 1인승 레이아웃과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콕핏을 그대로 유지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르망 24시간 레이스 하이퍼폴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하고, 100주년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499P 50번, 51번 드라이버와 동일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499P에서 파생된 499P 모디피카타는 페라리가 트랙에서 비경쟁용으로 제작한 최고 성능의 사륜구동 차량이다.

이 차량은 2024년부터 기존 F1 클리엔티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되는 새로운 스포츠 프로토티피 클리엔티 프로그램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499P 모디피카타 오너들은 매년 국제적인 트랙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고, 페라리가 물류, 트랙 사이드 지원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된다.

‘499P 모디피카타’는 페라리가 내구레이스에서 이룬 역사를 기념하는 레전드 모델의 발자취를 따르는 특별한 자동차이다.

코르세 클리엔티 부서(페라리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레이싱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는 2024년부터 ‘스포츠 프로토티피 클리엔티’ 프로그램을 조직해 ‘499P 모디피카타’ 오너가 모든 전용 트랙 이벤트에서 페라리의 기술 및 물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페라리의 독보적인 역사는 GT 및 스포츠 프로토타입 카테고리에서 거둔 뛰어난 성과와 함께 내구레이스에 참가한 수많은 모델들에 의해 쓰여 졌다.

특히, 창립 초기부터 1973년까지 르망 24시에서 총 9번의 종합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 499P로 10번째 우승을 거뒀다.

사진제공=페라리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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