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SK엔카직영, 중고차 구매시 최애 서비스 1위 ‘블랙박스’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SK엔카직영(사장 최현석)은 13일 ‘중고차 살 때 받고 싶은 서비스’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블랙박스 장착 서비스’를 가장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성인남녀 1579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는 실제 전국 SK엔카직영 지점을 찾은 고객이 가장 많이 요청하는 서비스 항목 중 비슷한 금액 수준의 혜택을 중심으로 실시했다.

먼저, ‘중고차를 살 때 무료로 받고 싶은 서비스는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34%가 안전한 운전을 위한 필수 요소로 꼽히는 ‘블랙박스 장착’을 선택했다.

응답자들은 ‘요즘 같은 시대에 운전할 때 가장 유용한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무료로 받으면 기쁠 것 같다’, ‘블랙박스는 종류와 가격이 너무 다양해서 나에게 맞은 제품을 찾기 힘들 것 같은데, 서비스로 준다면 직접 고민하고 장착하는 시간에 대한 기회비용을 아낄 수 있어 좋다’ 등을 이유로 꼽았다.

뒤이어 ‘타이어 교환권’이 응답자 24%의 선택을 받았다. ‘중고차를 살 경우 타이어 마모상태도 중요하며, 추후 타이어 교체로 인한 추가적인 유지비를 아낄 수 있을 것’, ‘타이어를 미리 구비해두면 위급 상황에 도움이 될 것 같다’, ‘타이어야말로 고가의 소모품이기 때문에 가장 이익으로 느껴진다’라고 답했다.

‘프리미엄 썬팅 서비스(18%)’를 뽑은 이유로는 ‘차를 사고 나면 시공작업 등이 번거로울 것 같아서 미리 서비스로 받고 싶다’, ‘사생활 보호, 자외선 차단 등 유용한 점이 많으므로’, ‘직접 비용을 들이기엔 왠지 아까운 느낌이다’ 등의 응답이 있었다.

다음으로 ‘내가 사기는 아깝고, 선물로 받으면 좋을 것 같은 차량용품은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31%가 ‘차량용 청소기’를 선정했으며, 22%가 ‘타월, 왁스 등 소소한 세차용품’을 꼽았다.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차량 청소와 관련된 용품을 선택해 차량 내·외부의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차량용 방향제(20%), 바닥 코일매트(19%)가 각각 3, 4위를 기록했다.

최현석 사장은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혹은 향후 중고차 구매를 염두에 둔 잠재고객들이 원하는 혜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며, “앞으로 소비자의 기대와 눈높이를 고려한 중고차 구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시장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