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중고차

롯데렌탈, 테일러메이드 코리아와 골프용품 렌탈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롯데렌탈(대표 이훈기)이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 코리아와 골프용품 렌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롯데렌탈 선릉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임헌영 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골프 인구 증가에 맞춰 골프채 등 고가의 골프용품을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를 제안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렌탈은 자사의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를 통해 부담 없는 월 대여료로 테일러메이드의 프리미엄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존에는 구매의 방식으로만 골프용품을 이용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출시될 골프용품 렌탈 서비스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양사가 선보이는 렌탈 서비스는 묘미 모바일 앱과 테일러메이드의 온·오프라인 몰 모두에서 상담 및 견적부터 계약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매장에서 직접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체험한 후 렌탈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묘미가 선보인 국내 최초 ‘렌탈 세일즈 플랫폼’의 첫 활용 사례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묘미의 렌탈 세일즈 플랫폼은 주문, 심사, 결제, 채권관리, 청구·수납 등 복잡한 렌탈 운영 프로세스를 묘미에서 지원하여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도 파트너사의 상품을 렌탈로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이다.

이훈기 대표는 “최근 나타나는 골프 대중화에 맞춰 소비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소비 방식을 제안하고자 렌탈 산업의 미개척지였던 골프용품 분야에서 테일러메이드와 손잡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묘미는 렌탈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파트너사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수 있는 상생 비즈니즈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롯데렌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