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개설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희망의 공부방’을 개설했다.

지난 12일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노모양(15)의 자택에서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1호점’ 오픈식을 가졌다.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지원 활동은 수도권 내 청소년(중·고등학생)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도배 및 조명을 비롯해 PC, 책장, 책상 등의 가구 지원을 통해 학업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지난 5월 사내 사회공헌활동 아이템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로 금호타이어는 이를 향후 회사의 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까지 4호점을 완공하고 향후 점진적으로 공부방 조성을 확대하고 사후 관리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희망의 공부방 지원 활동은 금호타이어가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부활동의 연장선이다”며, “희망의 공부방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습 의욕 고취와 안정된 환경 조성으로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2012년부터 지역 초등학생 대상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교육기부 박람회’에도 매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직업 체험 교육인 ‘무빙 포토 클래스’라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