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투란자 T005 RFT’ 렉서스 신형 LS OE 공급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16일 런플랫 타이어 ‘투란자 T005 RFT’를 렉서스 신형 LS 세단에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브리지스톤은 ‘투란자(TURANZA) T005 RFT’에 새롭게 개발한 사이드월 강화고무를 사용해 사이드월 두께를 기존 보다 얇게 만들었다.

이 기술로 런플랫 기술의 장점인 안전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동시에 렉서스가 발휘하는 뛰어난 주행 안락함을 확보할 수 있었다.

브리지스톤 투란자 T005 RFT 타이어는 렉서스 신형 LS가 추구하는 궁극의 세련됨과 경쾌함 구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 펑크로 인해 타이어에 공기압이 없는 상태에서도 최고 시속 80km로 최장 80km까지 운행할 수 있다.

또한 무거운 스페어 및 보조 타이어를 적재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자동차 무게를 줄여 연료효율도 개선하고, 트렁크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 및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런플랫 타이어는 사용되지 않은 채 경화돼 폐기되는 스페어 타이어를 줄여줌으로써 자원절약 효과도 있다.

한편, 브리지스톤은 럿플랫 타이어의 대중화를 통해 보다 안전한 이동운송시대를 구현하고,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