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대한타이어산업협회, ‘2018 하계 타이어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대한타이어산업협회(회장 손이태)가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하계 휴가철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후원과 경찰청 및 한국도로공사의 협조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국내 타이어업계와 함께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타이어 정비 전문 인력이 타이어의 공기압과 마모, 손상 상태 등 이상 유무를 검사해 필요한 안전조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올바른 타이어 사용방법에 대한 지도․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협회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는 뜨거운 도로를 장시간 운행하거나 빗길 주행을 해야 될 경우가 많으므로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에 대한 사전 점검은 안전운행을 위하여 필수적인 사항이라고 밝혔다.

특히, 마모가 심한 타이어로 빗길을 고속 주행하면 타이어가 물위를 떠서 주행하는 ‘수막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브레이크 및 핸들조작이 어려워 심각한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타이어 마모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타이어의 적정한 관리와 점검은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자동차 연비 향상과 연관되므로 안전하고 경제적인 휴가철 운행을 위하여 금번 타이어 안전 캠페인에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참여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