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불스원, 디젤 엔진 장착 자동차 대상 ‘불스원샷 세정효과’ 우수성 입증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불스원의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의 세정효과가 가솔린 엔진에 이어 디젤 엔진이 장착된 자동차에서도 매우 우수하다는 것이 입증돼 화제가 되고 있다.

불스원은 2019년 4월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실차 주행 실험을 통해 엔진세정제의 엔진 때 제거 효과를 사진과 영상으로 공개한 바 있다.

동일한 상태의 자동차 두 대 중 한 대에만 엔진세정제를 주입하고 약 330km 이상 장거리를 주행한 뒤, 내시경 촬영을 통해 주행 전후 엔진 내부의 피스톤 상태를 비교한 결과 엔진세정제 주입 차량에서만 엔진 때가 상당 부분 제거된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불스원이 이번에는 디젤 차량 엔진의 불스원샷 사용 효과를 입증한 실험 결과를 공개했다.

기존의 엔진 내시경 테스트는 엔진 구조 상 피스톤 상부 확인이 가능한 가솔린 차량에서만 가능했지만, 이번 실험은 업계 최초로 디젤용 엔진 세정제 효과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가시적 데이터로 얻어냈다는 데 의미가 깊다.

실험은 불스원샷 프로 제품을 디젤 SUV 차량에 주입 후 2,400km가량 운행해 주사전자현미경(SEM)을 통해 CRDI 인젝터 팁의 연료 분사 구멍을 촬영해 세정 여부를 확인하고, 유량 측정 장비를 이용해 연료 분사량 개선 효과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험 결과, 불스원샷을 넣고 연료 한 통을 다 비울 때까지 주행하였을 때 인젝터 홀 내부와 팁 주변부가 깨끗하게 세정된 것을 사진으로 판별할 수 있었다.

또한, 세정 전 9.5ml/20sec(고압 기준) 수준이었던 연료 분사량이 세정 후 13ml/20sec(고압 기준)로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불스원샷 브랜드 매니저 김경명 과장은 “그동안 가솔린 차량의 엔진세정제 사용 효과 실험만 보아왔던 디젤 차량 운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시적 데이터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확실한 효과가 검증된 엔진세정제 시장의 업계 1위 브랜드로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불스원샷은 엔진 내부의 카본 때 제거로 엔진을 보호하고 성능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며, 연비 향상, 배기가스 및 소음 감소, 출력 향상 등의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연료 주입구에 넣고 주행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사용해 엔진 때를 정기적으로 제거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진제공=불스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