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 부카시 지역 정부 선정 ‘CSR 어워드’ 통산 4회 수상 쾌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인도네시아 서부에 위치한 부카시 지역 정부로부터 글로벌 나눔을 실천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0 CSR 어워드’를 수상, 2013년, 2017년, 2019년에 이어 통산 4번째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브카시 지역은 한국타이어의 인도네시아 공장이 위치한 곳으로 글로벌 생산기지 6,000개 이상의 기업이 입주해 있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공업도시다.

브카시 지역 정부는 ‘2020 CSR 어워드’를 통해 지역 내에서 사회공헌과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 총 28곳을 선정, 감사를 표했다.

브카시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온 한국타이어는 2017년에 ‘메달 초등학교’에서 한국·인도네시아 임직원과 함께 어린이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노후된 현지 초등학교 건물 보수로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업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에 걸맞은 나눔 경영을 몸소 실천했다.

2019년 6월부터는 시카랑 찌짜우마을에서 수경정원을 이용한 도시농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마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류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가 유행한 2020년 4월 이후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기부’ 활동도 함께 병행했다.

최근에는 한국타이어 공장이 위치한 브카시 지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내 여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학교, 경찰서 등 32개 공공기관에 타이어를 기증하고 기관의 차량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도 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