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불스원, 11번가와 2년 연속 공동 마케팅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라이브 커머스 위주 마케팅 프로모션 강화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불스원이 커머스포털 11번가와 2년 연속으로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불스원은 2020년 6월 자동차관리용품의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11번가와 전략적 업무제휴협약(JBP)을 맺고 라이브 커머스를 포함한 다양한 단독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협업을 계속해 왔으며, 이를 통해 거둔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지난 1년간 11번가 내 불스원 자동차관리용품 판매액은 전년 대비 약 20%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2020년 4분기에는 11번가의 라이브방송 코너인 ‘라이브11’을 매월 진행하며 엔진세정제 주입 방법, 셀프 교체가 가능한 와이퍼나 에어컨·히터 필터의 장착 방법 등을 직접 시연해 보임으로써 초보 운전자 및 여성 운전자 고객을 대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불스원은 올해에도 11번가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을 필두로 한 공동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자동차 관리 용품 사용법과 효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것은 물론, 할인쿠폰 및 사은품 등 고객 혜택 중심의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매월 11번가 단독으로 선 공개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월간 십일절’, ‘브랜드 딜’, ‘브랜드 위크’ 등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1번가의 주요 프로모션에 참여함으로써 자동차 관리 용품 구매 고객과의 접점을 유지·확대해 나가게 된다.

불스원 이금영 부사장은 “11번가의 우수한 플랫폼과 불스원의 제품이 만나 라이브 커머스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생산한 결과,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사 간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불스원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