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1위 수상… 겨울용 타이어 세그먼트 3위 입상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 성적 종합 결과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우토 빌트’는 1년 동안 진행해 온 수많은 타이어 성능 테스트 성적을 종합해 매해 연말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를 선정한다.

이는 그간 진행해온 개별 테스트 1위 결과를 넘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브랜드만이 받을 수 있는 결과로 그 의미가 깊다.

올해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배출했다. 특히 ‘키너지 4S 2’와 ‘키너지 4S 2’의 SUV 버전 ‘키너지 4S 2 X’는 동일한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활약이 남달랐다.

9월 아우토 빌트의 SUV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SUV용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는 유일하게 ‘뛰어난(Outstanding)’ 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모든 조건에서 강력한 주행 능력을 가진 테스트 우승자”라며, “안정적인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 주행과 수막현상에서의 높은 안정성, 낮은 주행 소음, 합리적인 가격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역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가 1위에 올랐으며, 영국 자동차 전문지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2020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키너지 4S 2’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도 입증해 수상 경력이 돋보인다.

2019년 ‘키너지 4S 2’, 2014년 전 시리즈인 ‘키너지 4S’, 마지막으로 2009년 최초 시리즈인 ‘옵티모 4S’까지 모든 상품이 iF 디자인 어워드에 수상하는 진기록을 보였다.

아우토 빌트는 올웨더 타이어와 함께 겨울용 타이어 세그먼트의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순위를 발표했는데, 한국타이어는 3위를 기록했다.

이는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그간의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왔기 때문이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빌트의 스포츠카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스포츠카’에서 실시한 2021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와 동시에 최상위 등급인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획득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