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넥센타이어, 2022-23 시즌부터 3시즌 동안 ‘시카고 블랙호크스’ 공식 후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2022-23 시즌부터 3시즌 동안 미국 프로하키팀 ‘시카고 블랙호크스’를 공식 후원한다.

북미아이스하키리그는 미국의 인기 스포츠 리그 중 하나로 넥센타이어는 지난 시즌부터 후원을 시작한 ‘애너하임 덕스’에 이어 올 시즌부터 ‘시카고 블랙호크스’팀도 후원한다.

‘시카고 블랙호크스’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연고를 두고 1926년 창단된 팀으로 북미아이스하키리그의 초창기 팀들을 지칭하는 ‘오리지날 식스’의 멤버이기도 하다.

또한, ‘스탠리 컵(북미아이스하키 리그의 플레이오프)’에서 6번 우승을 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구단 후원으로 홈 경기장인 유나이티드 센터(United Center) 및 연습 경기장인 피프쓰 써드 아레나(Fifth Third Arena) 내 주요 광고 보드 및 옥외 광고를 통해서 브랜드를 알린다.

넥센타이어는 ‘시카고 블랙호크스’ 팬 대상의 현지 소비자 이벤트 및 딜러 대상 경기 초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북미아이스하키뿐만 아니라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맨시티’, 이탈리아 세리에 A의 ‘AC밀란’,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등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오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