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알칸타라, BMW 이탈리아 협업 원-오프 모델 ‘BMW M4 컴페티션’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알칸타라가 BMW 이탈리아와 협업한 원-오프 모델 ‘BMW M4 컴페티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BMW M4 컴페티션’은 알칸타라만의 커스텀 인테리어가 적용된 모델로 밀라노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BMW에 전시됐다.

원-오프 모델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만들어진 자동차를 뜻한다. 이번 원-오프 에디션은 BMW의 자회사 BMW M GmbH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M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그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중형 프리미엄 부문에서 고성능의 대명사인 M3와 M4 를 바탕으로 6기통 엔진, M 트윈파워 터보 기술과 높은 엔진 회전수까지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510마력을 선보인다.

인테리어 부분을 살펴보면, 시트, 헤드라이너, 기둥, 도어 패널 등이 블랙 알칸타라와 대비되는 색상의 스티치로 마무리 됐다.

또한, 알칸타라와 BMW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개발된 자동차 외부의 옐로우 리버리 컬러와 동일한 알칸타라를 블랙 알칸타라와 번갈아 사용해 알칸타라 특유의 고도화된 커스터마이징 능력을 입증했다.

더불어 헤드레스트는 M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로고와 BMW 50 Jahre 로고를 수놓아 마무리해 이탈리아 장인정신의 우수함을 강조했다.

또한, 중앙 시트의 형태와 도어 패널의 직조 방식 등의 1972 BMW 3.0 CSL에서 영감을 받은 세부 디자인은 과거와 미래의 연결고리로 작용한다.

이번 원-오프 모델의 특징적 요소 중 하나로 사이드 도어 패널에 레이저 작업으로 재현된 밀라노의 스카이라인을 꼽을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의 도시 밀라노는 두 브랜드의 기반이자 프로젝트의 탄생지로 알려져 있다.

BMW 이탈리아 마시밀리아노 디 실베스트레 회장은 “2022년은 고성능 스포츠카를 생산해온 BMW M의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해로 이탈리아 대표 디자이너 조르지오 주지아로가 디자인했던 M1을 시작으로 한 역사에 대해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며, “이탈리아 기업 알칸타라와 원오프 BMW M4 컴페티션을 제작함으로써 BMW M의 50주년을 뛰어난 이탈리아 디자인과 최첨단의 지속가능성을 갖춘 소재로 기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알칸타라 S.p.A 안드레아 보라뇨 회장은 “BMW와 공동된 가치를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알칸타라는 드라이빙 특유의 감각적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M 시리즈만의 스포티함과 가벼움을 부각시키고, 편안함과 내마모성을 갖춘 스포티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알칸타라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