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불스원, 그래핀 적용 차세대 프리미엄 와이퍼 ‘그래핀코팅와이퍼’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불스원은 3월 8일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을 적용한 차세대 프리미엄 와이퍼 ‘그래핀코팅와이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그래핀은 머리카락 굵기 10만분의 1 이하의 현존하는 가장 얇은 두께의 차세대 신소재로, 강철보다 200배 높은 강도와 우수한 열전도율 및 전자이동도를 자랑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태양전지, 자동차 및 조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미래 핵심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불스원은 그래핀 소재가 기존 물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뛰어난 물성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얇은 코팅막으로 마찰과 마모 감소에 효과적이고,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을 착안해 ‘그래핀코팅와이퍼’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그래핀코팅와이퍼’는 2나노 두께 이하의 그래핀 입자가 와이퍼 블레이드에 얇고 견고하게 코팅되어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으로, 장시간의 와이퍼 작동에도 깨끗한 초기 닦임 성능을 오래 유지한다.

특히, 불스원의 자체 테스트 결과, 와이퍼 200시간 연속 작동(50만 회) 후에도 견고한 그래핀 코팅막이 고무를 보호하고 우수한 닦임 성능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미세한 그래핀 소재 코팅막은 자동차 유리창과 와이퍼 블레이드 사이의 마찰을 줄여 깨끗하면서도 부드러운 닦임 성능을 제공하며, 와이퍼 작동 시 발생하는 떨림과 소음 감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외에도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안정적인 리벳&요크 구조의 프레임을 적용해 자동차 유리 곡면에 관계없이 와이퍼가 밀착될 수 있도록 설계하여 들뜸 없이 깨끗한 닦임성을 구현해 냈다.

불스원이 새롭게 선보인 ‘그래핀코팅와이퍼’는 불스원 공식 온라인몰 ‘불스원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불스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그래핀 소재를 와이퍼에 접목시킨 차세대 프리미엄 와이퍼로 장시간 작동에도 초기의 닦임 성능을 유지할 정도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며, “겨울 혹한기를 지나며 내 차의 와이퍼 교체 시기가 다가온 만큼, ‘그래핀코팅와이퍼’로 안전하고 깨끗한 주행 시야를 직접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불스원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