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금호타이어, 본사 방문 미국 루이지애나 주지사 등 무역 사절단 만나 교류협력 논의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본사를 방문한 미국 루이지애나 존 벨 에드워즈 주지사가 이끄는 아시아 무역 사절단을 만나 교륙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3월 10일 금호타이어 본사를 방문한 아시아 무역 사절단은 에드워즈 주지사를 비롯해 피어슨 장관과 경제개발청 직원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 임승빈 영업총괄본부 부사장, 이은선 SCM2담당 상무 등으로 구성된 금호타이어 경영진과 회동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월 진행된 금호타이어의 루이지애나주 물류센터 프로젝트 참여 발표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파트너십 확대를 요청하고자 이루어졌다.

금호타이어는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해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NOLA) 인근에 물류센터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NOLA 항은 타이어 주요 원재료 수입의 주요 거점 물류를 위한 국제물류허브이다.

금호타이어는 ‘NOLA 물류센터’ 오픈 전에 텍사스주 달러스에 물류거점을 마련해 NOLA 물류센터에 필요한 물류 인프라 등 제반 시설을 확보하고 근거리 주요 거래선과의 거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지역의 추가 창고 개설을 통해 글로벌 물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국 남부 및 중서부 지역 영업 확대 및 물류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은 “미국 내 전략적인 위치를 기반으로 물류센터를 통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여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며,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년 오픈 예정인 ‘NOLA 물류센터’는 연면적 3만2,512㎡ 규모로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연면적 3만548㎡) 보다 큰 면적으로 일시에 약 5십 만개 타이어를 수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진제공=금호타이어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