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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뉘르부르크링 24시에서 HWA 협업 스포츠 세단 ‘HWA EVO’ 최초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한국타이어)가 현지시간으로 6월 18일 ‘뉘르부르크링 24시’ 행사 일환으로 열린 ‘아데나워 레이싱 데이’에서 글로벌 모터스포츠 엔지니어링 브랜드 ‘HWA’와 함께 벤투스 에보 Z를 장착한 스포츠 세단 ‘HWA EVO’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HWA’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산하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초기 설립 멤버 중 하나인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히트(Hans Werner Aufrecht)’가 설립한 브랜드이다.

지난 30여 년간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고성능 차량 엔진 업그레이드, 초고성능 레이싱카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에 공개한 ‘HWA EVO’는 1990년대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대회(DTM)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스포츠 세단 ‘메르세데스-벤츠 190E 에보 2’를 기반으로 양사의 톱티어(Top Tier)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접목시켜 재해석한 초고성능 모델이다.

특히, 해당 차량에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에보 Z’가 장착되어 모터스포츠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국타이어는 HWA와의 긴밀한 기술 제휴를 바탕으로 최고출력 500마력에 이르는 초고성능 세단에 최적화된 타이어 개발에 성공하며 HWA로부터 최상위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벤투스 에보 Z’는 시슬 그린(Thistle Green)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러의 클래식 모델과 1990년대 전설적인 DTM 레이싱카를 오마주한 총 2개 버전의 ‘HWA EVO’ 차량에 장착되어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주행 시연에 나서며 현지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위상을 각인시켰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세계 100대 한정 판매 예정인 ‘HWA EVO’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 독점 공급을 앞두며 HWA의 초고성능 분야 핵심 조력자로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벤투스 에보 Z’는 페라리, 맥라렌, 포르쉐, 람보르기니 등 슈퍼카를 겨냥해 개발된 초고성능 타이어다.

또한, 월드랠리챔피언십(WRC),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4시 시리즈 등 세계 최상위급 모터스포츠 대회를 통해 축적한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트랙과 일상 모두에서 탁월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특히, 고속 주행 시 안정성과 정밀한 코너링 응답성, 우수한 노면 그립력으로 극강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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