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레 브레이크 시스템, 국제 표준 테스트에서 우수한 기술력 입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마일레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국제 표준 시험과 독일의 독립 기관의 검증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번 시험은 독일에서 벤츠 E-클래스, BMW X5 등 대표적인 인기 차종을 대상으로 국제 표준 시험 규격인 SAE J2522(마찰계수, 고온·저온 제동 성능, 마모 시험)와 SAE J2521(소음 시험)에 따라 진행됐다.
시험 결과 마일레 PD 브레이크 패드는 거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 수준의 수치를 기록하며, 탁월한 제동 성능과 정숙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또한, 마일레 오리지널 제품군 역시 일부 항목에서 경쟁 제품을 뛰어넘는 결과를 보이며, 가장 조용하고 편안한 브레이크 패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마일레 오리지널은 이상적인 순정 대체 제품군으로 순정 대비 높은 내구성과 품질을 자랑하며, 마일레 PD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스포츠 주행까지 고려한 고성능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마일레 본사에서 브레이크 및 드라이브 트레인 부문을 총괄하는 엘리자 뢰엘은 “마일레는 마일레 PD와 마일레 오리지널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를 통해 안전성과 성능을 결합한 스마트한 제동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는 특히 공식 보증기간이 지난 수입차의 경우 주기적으로 신경 써야 할 안전 부품 중 하나이다. 브레이크 마모 시 제동 거리 증가, 페이딩(고온시 성능저하), 진동 및 변형, 소음 등 안전 및 주행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부품군이기 때문이다.
마일레는 운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바로 마일레 오리지널과 마일레 PD 라인업을 출시했으며, 두 제품군의 디스크와 패드는 상호 완벽하게 조율되어 뛰어난 제동력과 최적의 반응성, 그리고 안정적인 페달 감각을 제공한다.
특히, 마일레 PD 브레이크 패드는 독일의 정밀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뛰어난 제동 성능과 분진발생을 최소화 한 혁신적 브레이크 패드로 시장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적화된 마찰재를 통해 안정적인 마찰계수를 유지하면서도 빠른 반응성을 보장해 운전자에게 뛰어난 제동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 분진 발생을 최소화해 휠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마일레 PD 브레이크 디스크 역시 최신 코팅 기술을 적용해 부식으로부터 보호되며, 별도의 탈지 과정 없이 바로 장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고탄소 재질 덕분에 디스크는 높은 하중이나 고성능 주행 조건에서도 열 변형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견뎌낸다.
각 디스크는 정밀하게 밸런싱되어 제조되며, 두께 편차와 런아웃(runout)을 최소화해 우수한 주행 질감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패드는 유럽의 자동차 브레이크 성능 인증 규격인ECE R90 기준을 충족하거나 상회하며, 구리와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마일레의 브레이크 제품군은 폭넓은 시장 커버리지 또한 강점이다. 마일레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 품목만 약 3,000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운행되고 있는 유럽 전체 차량의 95%에 장착 가능한 호환성을 확보했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는 유럽 브랜드 차량의 80% 이상이 마일레 브레이크 부품 장착이 가능하다.
마일레 AG는 보증기간 이후 특히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에 대한 부품 관여도가 높은 한국의 수입차 오너를 위해 마일레 브레이크 제품군의 공급을 확대하기로 결정, 수입차 오너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마일레는 국내에서 부품 유통 뿐 아니라 ‘마일레 오토 서비스’라는 프리미엄 수입차 정비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현재 전국 61개의 서비스센터를 통해 국내 수입차 고객에게 차량 관리 및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품 구입 및 장착은 전국 마일레 오토 서비스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마일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