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폭스바겐 타이론’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한국타이어)가 폭스바겐의 신형 크로스오버 SUV ‘타이론(Tayron)’에 SUV 전용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과의 긴밀한 기술 협력을 통해 ‘타이론’에 최적화된 신차용 타이어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선정에 엄격하기로 정평이 난 폭스바겐의 까다로운 기술 요건을 만족시키며 오리지널 심볼 마크 ‘+’를 획득,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타이론에 장착되는 ‘벤투스 에보 SUV’는 스포티한 성능과 함께 뛰어난 승차감, 정숙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또한, 최신 인공지능(AI) 기술로 개발한 컴파운드를 채택해 특정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저하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현상을 극복,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주행 안정성이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점이 핵심이다.

이외에도 저소음 특화 커프(Kerf, 트레드 표면의 미세한 홈) 디자인과 숄더 블록에 타이-바(Tie-bar)를 적용해 주행 중 노면 소음을 66데시벨까지 낮춰 정숙성도 우수하다.

벤투스 에보 SUV는 최적 트레드 패턴 디자인, 첨단 아라미드 소재 적용으로 타이어 강성을 높여 고속 주행 및 코너링 성능도 뛰어나다.

또한, 고성능 배수 설계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높여 빗길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챔퍼(Chamfer)’ 기술로 트레드 블록 가장자리를 완만하게 처리해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탁월한 마른 노면 제동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균형 잡힌 타이어 블록 강성을 유지하고 고하중에도 접지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추며 우수한 마일리지(Mileage, 타이어 수명) 성능도 제공한다.

‘벤투스 에보 SUV’는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싱 서킷인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에서 진행된 실차 테스트를 통과하며 최고 수준의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증명했으며, ‘타이론’에 18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5개 규격으로 공급된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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