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신차] 이베코, 상품성 강화한 ‘데일리 2020년형’ 국내 공식 출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지사상 최정식, 이베코코리아)는 6일 안전성, 주행감, 경제성 등 상품성을 높인 ‘데일리 2020년형’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데일리 2020년형’은 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해진 주행감, 고효율 시스템 기반 지속가능한 운송솔루션 및 낮은 총소유비용(TCO), 동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이고 기능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내구성 및 다재다능한 활용성 등이 특징이다.

데일리 2020년형은 기능과 타협하지 않는 디자인 요소를 통해 제품 본연의 역할에 심미적 가치를 더했다.

이전 모델 대비 더 넓어진 프론트 그릴은 세련된 인상과 함께 엔진과 라디에이터를 보호하면서 통기성은 개선됐으며, 핫 스탬핑 공정으로 제작돼 견고하면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오직 데일리만을 위해 개발된 미쉐린 A클래스 슈퍼에코 타이어 및 알루미늄 휠은 미려함에 더한 경량화 설계로 최적화된 연료소모 및 적재량 증가를 지원한다.

깔끔한 라인의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고해상도 컬러 계기판은 정보 검색과 기능 제어를 편리하게 하면서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해 주는 한편, 브레이크를 걸고 풀기 위한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한 피로와 불편함을 줄여 주는데 이는 월 최대 5시간을 절약해 줌으로써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여준다.

데일리 2020년형은 승용차와 같은 주행환경을 제공하도록 새롭게 설계된 스티어링 휠 시스템이 적용됐다.

특히,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의 축 방향과 각도를 조정할 수 있어 보다 인체 공학적으로 완전한 주행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보다 작아진 D컷 형태의 가죽 소재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다양한 제어 기능을 제공하고 보다 넓어진 레그룸으로 안락함을 더해준다.

또한, 새로운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 운전자의 입력에 따라 정밀하게 반응해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며, 진동을 줄여 차선 이탈 및 바퀴 불균형을 보정함으로써 안정적인 제어력을 선사한다.

데일리 2020년형은 비상제동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ADAS)을 탑재해 어떠한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운전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시내 주행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기능들 덕에 멀티태스킹과 안전성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한다.

이외에도 새로운 풀 LED 헤드램프는 보다 강한 빔과 넓어진 조사각을 통해 가시성 및 장애물 인지율을 이전 모델 대비 15%까지 끌어올려 저조도 상황에서의 안전성도 확보했다.

시티 모드(City Mode)는 파워 스티어링 지원 시스템을 활성화함으로써 조향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최대 70%까지 줄여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 최고의 주행 즐거움을 선사한다.

데일리 2020년형은 지속가능한 수익성과 최고의 성능, 그리고 연료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설계로 고객을 위한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집중한다.

실제 주행상황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배출가스를 측정하는 유로6 스텝 D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동 세그먼트 내 최초의 모델로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데일리 2020년형은 3.0리터 F1C 디젤엔진을 장착해 180마력의 최고출력과 43.9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이전 모델 대비 반응과 효율성이 개선된 전자제어 가변식 터보차저와 신형 220A(12V) 교류발전기가 더해져 연료효율성을 3.5%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데일리 모델 전용 하이매틱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200밀리 초 이내의 매끄러운 기어 변속과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폭넓은 기어비가 엔진이 최적의 기어로 작동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성능과 연비 모두를 향상시켜준다.

데일리 2020년형은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광범위한 라인업 및 옵션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수 강성 소재의 ‘C’자형 하중지지 섀시와 고성능 서스펜션이 장착된 신형 데일리는 총중량 3.8톤부터 최대 7.2톤, 적재용적 9㎥에서 최대 19.6㎥, 축간거리 3,450 ~ 5,100mm에 이르는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운송 부문에서 건설 부문, 캠핑카부터 구급차와 같이 고도로 전문화된 특수차량까지 다양한 목적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바디빌더들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다.

국내 시장에는 밴과 섀시 캡 두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밴 타입은 적재용량에 따라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H1 타입은 최대 9㎥까지, H2 타입은 10.8㎥부터 최대 17.5㎥까지, H3 타입은 13.4㎥부터 최대 19.6㎥까지 적재 가능하다.

차량 후면 도어의 가용 높이는 최대 2m로 작업자의 업무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화물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으며, 낮은 지상고로 대형화물을 싣고 내리기에도 용이하다.

섀시 캡은 운송목적에 따라 싱글 캡과 더블 캡 모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섀시 캡(2축 복륜 기준)은 최대 7.2톤의 총중량과 최대 3.5톤에 이르는 적재중량을 제공한다.

더블 캡은 총중량이 최대 7톤으로 운전자와 최대 여섯 명의 승객까지 탑승이 가능한 우수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데일리 2020년형의 국내 판매 가격은 모두 부가세 포함해 밴 타입 6300만원 ~ 7550만원, 섀시 캡 타입 5500만원 ~ 6140만원이다.

한편, 이베코코리아는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0년 4월 기준 전국 10곳의 영업지점과 18곳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코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