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기차엑스포, 법무법인 세종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사단법인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이사장 김대환)와 법무법인 유한회사 세종(대표변호사 김두식)은 지난 13일 전기차를 비롯한 관련 산업의 급성장과 산업구조 변화에 따라 정부정책의 변화 필요성, 연관 산업계의 조화, 표준화 및 법적지위 등 예견되어지는 법률적 이슈에 대한 능동적 대처로 전기차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데 공동협력하기로 하고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 협약을 통해 전기차를 비롯한 관련 산업의 환경변화와 이에 수반되는 제도구축 등 제반 법률적 이슈사항에 대한 선도적 지위 확보와 정보수집·대응방안모색·전략수립·Network 구축 등에 대한 공동 노력, 국제 전기차 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적극 참여, 상호 추진하는 사업의 가치와 공익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에 대해 합의했다.

법무법인 세종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기차를 비롯한 4차 산업 혁명이 급격히 진행되는 새로운 환경에서 제도개선관련 입법·행정부분의 정비와 새롭게 대두되어질 법률적 이슈에 대한 체계적 대응시스템 구축에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제7회 국제전기자동엑스포 기간에 법률·제도·전기차 산업 관련 전문가를 중심으로 학술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학술대회도 계획하고 있음을 밝혔다.

사진제공=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