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하이 모터쇼] 양왕, 풀 라인업 전시 및 신형 플래그십 SUV ‘U8L’ 최초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프리미엄 신에너지차 브랜드 양왕이 4월 23일 개막한 ‘제21회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풀 라인업 전시와 함께 신형 플래그십 SUV ‘U8L’과 U9 카본 파이버 튜닝 파츠를 최초로 공개했다.
풀사이즈 럭셔리 SUV ‘양왕 U8L’은 6인승 레이아웃을 채택해 동급 주류 모델 중 가장 긴 휠베이스와 차체를 자랑하며, 넓은 공간과 고급스러운 편의사양으로 3열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특히, 양왕 U8 모델과 상호 보완적인 활용성을 제공하며, 양왕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과 다양한 사용 환경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U8L은 U8 라인업을 기반으로 개발된 신규 모델이며, e-4 및 유압식 차체 제어 시스템 DiSus-P의 두 가지 핵심 기술이 탑재됐다.
U8L은 휠베이스가 3,250mm, 전장이 5,400mm로 확장되어 웅장한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2+2+2 6인승 레이아웃을 통해 모든 탑승자에게 넉넉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며, 2열과 3열의 편리한 승하차 경험을 보장해 비즈니스나 가족 이동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킨다.
디자인 면에서 U8L은 양왕 U8의 특징적인 ‘딩(鼎)’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전면 디자인을 계승했으며, 새로운 옵시디언 블랙-선버스트 골드 투톤 외장 컬러를 제공한다.
또한, 전면 범퍼, D필러 에너지 타워와 같은 차체 디테일을 간결하게 다듬고, 후면부에서 스페어타이어와 커버를 제거했다.
이외에도 상하 개폐식 전동 테일게이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미니멀한 스타일의 휠 아치와 새로운 23인치 8홀 단조 휠을 통해 도시형 럭셔리 모델로서의 면모를 강조했다.
양왕은 U8L을 위해 24K 금 소재의 갑골문 골드 엠블럼을 제작, U8L의 전면, 후면, 스티어링 휠에 골드 엠블럼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갑골문 골드 엠블럼은 블랙-골드 투톤 차체와 조화를 이루어 갑골문의 ‘전(电)’ 자에서 유래한 양왕 로고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양왕 U8L은 U8 모델의 비상시 수상 부양, 타이어 파손 시 안정 주행, 제자리 회전 등 극한의 안전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다.
또한, 새로운 모델은 ‘신의 눈 A’ 운전 보조 3-LiDAR를 기본으로 탑재해 고속도로 및 도심 내비게이션, 자동 주차, e⁴ 주차, 하차 후 자동 주차 등 다양한 지능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4개의 전기모터가 각 바퀴를 개별적으로 구동하는 e⁴ 플랫폼 및 유압식 차체 제어 시스템 DiSus-P의 두 가지 핵심 기술을 통해 U8L은 극한의 안전, 극한의 성능, 극한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상하이 모터쇼 개막에 앞서 양왕의 누적 판매량이 1만 대를 돌파했다. 이는 중국산 100만 위안대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의 기록이다.
양왕의 뛰어난 기술력, 제품 경쟁력, 브랜드 가치는 고급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으며, 360 그룹의 설립자인 저우훙이(周鸿祎), 신둥팡 교육 그룹의 회장인 위민훙(俞敏洪), 유명 감독 겸 작가인 왕차오거(王潮歌) 등이 양왕의 차주다. 즉, 양왕은 기업가와 유명 인사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양왕은 2023년 상하이 모터쇼에 처음 등장한 이후 2년 동안 신에너지 오프로더 U8에 이어 순수 전기 퍼포먼스 슈퍼카 U9, 슈퍼 4-모터 플래그십 세단 U7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
U8과 U9은 극한의 오프로드 성능과 레이싱 트랙에서의 성능에 대한 양왕의 심층적인 탐구를 보여주며, 양왕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다.
특히, 중국 최초로 1만 대 판매를 돌파한 100만 위안대 자동차 브랜드로서 U8과 U9의 시장 반응은 신에너지차 시장에서 중국 자동차의 저력을 보여주며, 중국 프리미엄 브랜드가 핵심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100만 위안대 시장에서 가격 결정력을 갖게 되었음을 시사한다.
앞서 출시된 U7은 혁신적인 기술인 윈니엔-Z를 탑재해 업계의 4-모터 트렌드를 선도했을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술 혁신의 성과를 고객에게 돌려주었다.
동시에 기술 혁신을 통해 D세그먼트 세단의 가격 책정 논리를 재정의해 더 많은 고객이 기대 이상의 극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풀사이즈 럭셔리 SUV U8L의 가격은 U8보다 높게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U8L 출시 시 U8 차주를 위한 합리적인 보상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양왕은 고급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제품의 사용 시나리오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모델 U8L의 출시는 100만 위안(약 1억9000만 원)대 시장에서 양왕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양왕 U9 카본 파이버 튜닝 파츠가 처음 공개되었다. 강화된 카본 파이버 프론트 스플리터, 카본 파이버 휠, 카본 파이버 버킷 시트 등 다양한 개인 맞춤형 옵션을 통해 U9의 스포티한 감각을 더욱 향상시키고 개성을 강조했다.
U9의 카본 파이버 튜닝 파츠는 올해 하반기에 정식으로 옵션 선택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양왕 브랜드는 출시 후 2년여 만에 오프로드, 레이싱 트랙, 도시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e⁴ 플랫폼, DiSus-P, DiSus-X, DiSus-Z, 수평대향 엔진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신에너지 시대의 프리미엄 럭셔리 자동차의 가치 기준을 재정립하고 있다.
현재 양왕은 60만 위안에서 200만 위안에 이르는 가격대의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양왕의 각 모델은 다양한 사용 시나리오에서 극한의 성능을 발휘하며,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앞으로 양왕은 이 가격대에서 더 많은 주력 모델을 출시하고, 더 높은 가격대의 극한 제품을 출시하여 업계의 발전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사진제공=BYD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