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5 핸즈모터페스티벌] 신예 김병찬과 김대규 대회 첫 우승컵 들어 올려

[고카넷]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 된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개막전 86 원메이크 레이스 1라운드 결과 프라임 클래스에 출전 한 김병찬(스토머 레이싱)이 대회 최초 우승을 차지했다.

29일 오전 9시부터 시작 된 예선에는 총 25대의 경주차가 참여했다. 예선 초반 이동호(썬데이)가 페이스가 좋았던 김병찬을 단 0.17초 차로 따돌리며 당당히 1위 이름을 올리며 폴 포지션을 확보해 우승 전망을 밝게했다.

그 뒤를 이어 김병찬과 슈퍼6000 클래스 출신의 김태현, 권형진(팀 프로그), 지난 해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클래스에 출전 했던 마틴 에드워드 베리(레이싱 인모션) 등이 1초 이내의 승부를 펼치며 예선 상위권에 자리했다.

2015_0330-07핸즈_모터스포츠_페스티벌_2015_개막전_01

오후 1시 40분에 시작 된 86 원메이크 레이스 1라운드 결승전은 시작과 함께 혼란에 빠졌다.

경기 시작 신호와 함께 대열 선두로 나선 김병찬을 비롯해 상위권 86 레이스카는 오프닝 랩부터 치열한 경쟁을 펼쳤고, 이로 인해 오프닝 랩을 완료하기도 전에 김태현과 이동호, 안경주(고스트 스피드) 등이 충돌, 스핀하며 차량이 파손 됐고 이로 인해 적기가 발령되며 경기가 중단됐다.

이로 인해 김태현은 개막전 리타이어로 그치게 됐지만, 안경주는 피트로 들어가 경주차를 수리 한 후 다시 코스에 복귀했다.

사고 정리가 마무리 된 후 다시 그리드를 정렬한 후 두 번째 스타트가 준비됐다. 첫 번째 스타트에서 선두로 치고 나왔던 김병찬이었지만 두 번째 스타트에서는 앞으로 치고 나가지 못했다.

그 사이 안정적인 스타트를 선 보인 이동호가 선두로 나섰다. 이동호는 안정적인 운영으로 2위권 차량에게 쉽사리 자리를 내주지 않았다. 이동호를 선두로 5랩까지 선두권 순위의 큰 변동 없이 유지됐다.

레이스가 중반을 지날 때 김병찬이 선두로 나서면서 경기의 판도가 변했다. 패널티로 인해 순위가 주저 앉은 이동호를 대신해 86 대열을 이끌게 된 김병찬은 선두로 나선 이후 단 한번의 추월도 허용하지 않으며 선두의 자리를 지켰다.

이동호의 패널티 수행을 시작으로 홍성경, 권형진, 마틴 에드워드 베리, 전호산, 강동혁 등 중상위권의 드라이버들의 각축전이 이어졌다.

선두로 나선 김병찬을 시작으로 마지막 2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렸던 홍성경이 마지막 코너에서 추월을 당하며 다시 4위로 주저 앉았고, 그 사이 권형진과 마틴 에드워드 베리가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결과 김병찬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대회 첫 우승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에 김병찬은 “지난해 KSF K3 클래스에서 포디엄에는 오른 적은 있었지만 우승은 처음이다”라고 말하며, “시즌 챔피언을 위해 경기 운영 능력과 서킷에 대한 적응력을 올려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86 원메이크 레이스 1라운드 프라임 클래스에서는 김병찬이 우승을 차지해 포디움에 올랐고, 권형진, 마틴 에드워드 베리, 홍성경, 강동혁, 김창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포디엄에 올랐다.

2015_0330-08스토머_레이싱_김병찬_대회_첫_우승컵_02클럽맨

또한 클럽맨 클래스에서는 프라임 클래스 6위에 오른 김창현이 우승을 차지하며 최준상 이정헌 등과 함께 포디엄에 올랐다.

2015_0330-08스토머_레이싱_김병찬_대회_첫_우승컵_03아베오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에서는 지난해까지 KSF 아반떼 챌린지 클래스에서 꾸준하고 우수한 성적을 자랑했던 김대규(REBS/FD)가 예선 1위를 차지한 홍성규(영모터스)의 실수를 틈타 선두로 나서 가장 먼저 체커를 받았다.

2위와 3위에는 메건레이싱의 젊은 피 노동기와 홍성규가 마지막까지 첨예한 배틀을 펼치며 나눠 가졌다.

2015_0330-08스토머_레이싱_김병찬_대회_첫_우승컵_04김대규

김대규는 이번 우승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며 “인제스피디움에서 많은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하며, “다음 경기에서는 보다 우수한 경기력을 선보이겠다”고 다짐 경기에서의 활약을 약속했다.

86 원메이크 레이스와 아베오 원메이크 레이스 시즌 2라운드는 오는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인제스피디움에서 개최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2전에서 진행된다.

고카넷 뉴스 팀 = physcis@gocarnet.co.kr

자동차&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매거진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