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7 KSF 3전 & 제4회 KSF 트랙 데이’ 오는 5일 인제스피디움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이하 KSF) 3전이 오는 5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1랩=3.908km)에서 개최된다. 이날 ‘제4회 KSF 트랙데이’도 동시에 개최된다.

이노션인 주관하는 ‘2017 KSF’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해상, 현대 글로비스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올해는 금호타이어가 오피셜 타이어로 지정됐다.

KSF 3전에는 아반떼컵 41대, K3 쿱 12대 등 53대가 참가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트랙데이에는 37대가 참가해 서킷 주행을 즐길 예정이다.

특히 이번 3전에는 아반떼컵 챌린지레이스 출전 드라이버들을 위해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 출전 드라이버들이 현장 피트에 각각 배정돼 멘토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4번 ~ 6번 피트에는 이동호와 성기주가 상주해 주행 데이터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며, 7번 피트에는 남성민이 상주해 경기차 컨디션 메인터넌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8번 ~ 10번 피트에는 최근혁과 안효상이 위치해 신규 참가자 및 경기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챌린지레이스 참가 드라이버들은 원하는 테마에 해당하는 멘토의 피트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사용하면 되고, 해당 피트 담당 멘토에게 멘토링을 부탁하면 된다.

경기는 5일 오전 7시부터 진행되는 참가자 리셉션 및 메디컬 체크를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메디컬 체크는 챌린지레이스 출전 드라이버만 진행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오전 7시부터 진행되는 참가자 리셉션 및 메디컬 체크에 반드시 참가해야 하며, 지각 및 불참할 경우 출전거부가 될 수 있다.

예선전은 오후 12시 10분부터 K3 쿱 챌린지레이스, 아반떼컵 챌린지레이스 순으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오후 2시 15분부터 K3 쿱 챌린지레이스(13랩), 아반떼컵 콘솔레이션 레이스(10랩), 아반떼컵 챌린지레이스(13랩) 순으로 진행된다.

경기외에도 패독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짐카나 경기가 진행되며, KSF 라운지 및 키즈존에서는 와치카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KSF 라운지에서는 어린이를 동반한 참가자들에게 키즈존 무료 이용권과 인제스피디움 콘도 지하주차장 야외정원에 위치한 어린이 미니 풀장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단 어린이 미니 풀장 무료 이용권은 입장료만 무료 증정되며, 대여 품목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한편, ‘2017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총 6전으로 진행되며, 5전을 제외한 전경기 인제스피디움에서 펼쳐진다.

사진 = KSF 오피셜 포토(오환)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