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KARA, 2018 시즌 공인팀 등록 현황 공개… 총 38개 팀 등록 마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이하 KARA)는 지난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8 시즌 공인팀 등록 현황을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레이스 카테고리의 경우 3월 30일 기준으로 영구등록 17팀, 단기등록 7팀, 연간등록 2팀, 아마추어 3팀 등 총 29개 팀이 공인 등록을 마쳤으며, 카트 카테고리의 경우 3월 30일 기준으로 영구등록 4팀, 연간등록 5팀 등 총 9팀이 공인 등록을 마쳤다.

특이사항으로는 레이스 카테고리의 경우 명문 레이싱팀으로 널리 알려진 인디고 레이싱팀의 대표가 2017 시즌까지 팀 메인 드라이버로 활약했던 최명길로 변경됐다.

또한 브랜뉴(Brand New) 레이싱팀(대표 정강용)과 비트알앤디(대표 신수욱)가 올 시즌 영구등록팀으로 신규 등록했다.

이외에도 피카몰(대표 조형래)이 단기등록팀으로 신규 등록했으며, 불스원 GTECH(대표 이정만)과 MAIN(대표 양우람, 마임)이 각각 연간등록팀, 아마추어팀으로 신규 등록했다.

카트 카테고리의 경우 2KW RENNSPORT(대표 김요환)가 연간등록팀으로 신규 등록했다.

KARA 공인 팀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2018 시즌 진행되는 KARA 공인 대회에서 팀명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KARA에서는 매년 기 등록팀의 현황조사와 비 공인팀의 공인을 유도하기 위해 공인팀 등록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팀 등록은 영구등록팀, 단기등록팀, 연간등록팀, 아마추어등록팀 4가지로 구분되며, 팀 등록 비용은 영구등록팀 2500만원, 단기등록팀 500만원(갱신비 50만원), 연간등록팀 100만원(매년 갱신), 아마추어 등록팀 20만원(매년 갱신)이다.

영구등록팀의 경우 5년 이상, 단기등록팀의 경우 2년 이상 공식 경기 참가 기록이 없는 경우 공인등록팀 자격이 상실 될 수 있다.

한편, KARA는 2017년부터 아마추어팀 등록 제도를 신설해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공인 대회에 참가하는 아마추어 팀 등록 의무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