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인디고 레이싱, ‘2019 TCR 아시아’ 풀 시즌 도전… 김진수·페레 오리올라 투톱 체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인디고레이싱(감독 최명길)이 ‘2019 TCR 아시아 시리즈’ 풀 시즌에 도전한다.

2019 TCR 아시아 시리즈에 출전할 드라이버는 페페 오리올라와 김진수가 선정됐으며, 현대 i30 N TCR 2대로 시즌 챔피언에 도전한다.

페페 오리올라(Pepe Oriola)는 2015 시즌부터 3번의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FIA WTCR(World Touring Car Cup)에 출전하면서 TCR 규정 차량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는 7번의 포디움 달성과 1번의 우승을 차지하며 종합 6위를 달성한 바 있다.

김진수는 8세에 카트레이서로 입문해 코리아 카트 챔피언십, 포뮬러 BMW 퍼시픽 등을 경험했으며, 2017년 인디고레이싱팀에 입단해 2018 TCR 코리아 최종전에서 현대 i30 N TCR로 첫 출전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인디고레이싱은 2019년 TCR 아시아에서 현대모터스포츠 커스터머 레이싱팀으로서 여러가지 지원을 받는다.

특히 현장에 필요한 숙련된 엔지니어와 스페어 파츠 공급, 레이싱 차량이 최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지원 등을 제공받는다.

한편, ‘2019 TCR 아시아 시리즈’는 4월 5~7일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즌에 돌입하며, 한국, 중국을 거쳐 오는 9월 1일 태국 방센에서 막을 내린다.

사진제공=인디고레이싱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