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9 슈퍼레이스] 레디컬 컵 아시아 1R, 드림레이서 손인영 폴-투-윈… 최해민 2위

[고카넷, 경기 용인=남태화 기자] 레디컬 컵 아시아(Radical Cup Asia) 1라운드 결과 손인영(드림레이서)이 디펜딩 챔피언의 건재함을 과시하듯 압도적인 실력을 선보이며 폴-투-윈을 기록했다.

27일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펼쳐지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4.346km)에서 진행된 레디컬 컵 아시아 1라운드에는 엔트리한 7대 중 1대를 제외한 6대만이 참가해 경쟁을 펼쳤다.

앞서 진행된 예선 결과에 따라 1라운드 결승 그리드는 손인영이 폴포지션에 위치했으며, 그 뒤로 최해민(유로모터스포츠), 한민관(유로모터스포츠), 배선환(마리 레이싱), 최정택(유로모터스포츠), 서주형(마리 레이싱) 순으로 위치했다.

결승전은 롤링스타트 방식에 따라 14랩(60.844km) 주행으로 진행됐으며, 스타트와 동시에 폴포지션에서 출발한 손인영이 빠르게 선두로 나서며 경기를 리드하기 시작했다.

그 뒤로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최해민이 빠르게 따라붙으며 추격을 전개했고, 3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한민관 역시 3위 자리를 유지한 채 선두 추격에 나섰다.

하지만, 랩을 거듭하면서 디펜딩 챔피언 손인영은 압도적으로 빠른 랩타임을 선보이며 빠르게 2위와 거리를 3초 가까이 벌리며 독주를 이어갔다.

경기 중반 페이스를 끌어 올린 최해민이 추격을 전개하는 듯 보였으나, 경기 후반 다시 거리가 벌어지고 말았다.

결국 스타트와 동시에 선두로 나선 손인영이 단 한랩도 내주지 않고 그대로 피니쉬 라인을 통과, 시즌 첫 승을 폴-투-윈으로 장식하며 2년 연속 챔피언 달성을 위한 순항을 시작했다.

선전을 펼친 최해민은 3.267초 차이로 첫 도전을 2위로 마무리했으며, 지난 시즌 종합 2위를 차지했던 한민관이 최해민보다 13.940초 뒤진 기록으로 3위를 차지해 포디움 남은 한 자리에 올라 입상의 기쁨을 누렸다. 그 뒤로 배선환, 최정택, 서주형 순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레디컬 컵 아시아 2라운드는 오는 28일 오후 4시 25분에 동일 장소에서 진행되며, 롤링스타트 방식에 따라 14랩(60.844km) 주행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오환, 김성배)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