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9 포뮬러 E] 모나코 E-Prix, 장 에릭 베르뉴 시즌 첫 2승 주인공 등극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모나코 E-Prix 결과 장 에릭 베르뉴(DS 테세이아)가 우승을 차지, 시즌 첫 2승 주인공에 등극함과 동시에 드라이버 챔피언십 종합 1위를 탈환했다.

현지시간으로 11일 모나코의 수도 모나코에 마련된 도심 서킷(1랩=1.765km)에서는 ‘2018-19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포뮬러 E)’ 9라운드가 개최됐다.

총 22대가 참가해 그룹별로 진행된 예선에서는 2번 그룹에서 경기를 진행한 장 에릭 베르뉴가 50초048을 기록해 1위로 슈퍼 폴에 진출했다.

또한, 3번 그룹에서 예선을 진행한 파스칼 벨라인(마힌드라 레이싱), 펠리페 마싸(벤츄리), 세바스티앙 부에미(닛산 에담스), 올리버 로우랜드(닛산 에담스) 순으로 2~5위를 기록해 슈퍼 폴에 진출했다.

마지막으로 슈퍼 폴에 진출한 드라이버는 2번 그룹에서 예선을 진행한 미치 에반스(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가 차지했다.

6대가 예선 순위 역순으로 타임 어택 방식으로 진행된 슈퍼 폴에서는 올리버 로우랜드가 가장 빠른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장 에릭 베르뉴, 미치 에반스, 파스칼 벨라인, 펠리페 마싸, 세바스티앙 부에미 순으로 결정됐다.

예선 결과에 따라 올리버 로우랜드가 결승전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됐으나, 지난 경기 충돌 유발에 따른 3그리드 페널티를 받아 3번 그리드를 배정 받게 됐다.

이에 따라 예선 2위를 차지한 장 에릭 베르뉴가 폴포지션을 차지하게 됐으며, 예선 3위를 차지한 미치 에반스 역시 규정 위반으로 10그리드 페널티를 받아 밀려남에 따라 파스칼 벨라인이 2번 그리드에 위치해 결승전을 진행했다.

스타트와 동시에 폴포지션에서 출발한 장 에릭 베르뉴는 빠르게 선두로 나서며 경기를 리드했다. 이후 장 에릭 베르뉴는 안정적인 주행을 펼치며 추격자들을 따돌렸고, 단 한랩도 선두 자리를 내 주지 않고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경기 그리드 페널티를 받아 3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올리버 로우랜드는 안정적인 출발로 3위 자리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끈질긴 추격을 펼치던 로우랜드는 10램 주행 중 앞선 벨라인이 주춤한 사이 2위로 올라섰다.

이후 로우랜드는 추격해 오는 펠리페 마싸의 추격을 막아내며 앞선 베르뉴를 추격했으나 아쉽게 0.201초 차이로 베르뉴에 이어 두 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2위를 차지, 개인 통산 첫 승을 아쉽게 놓치고 말았다.

4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펠리페 마싸는 4위로 결승 레이스를 스타트했으며, 끈질긴 추격 끝에 10랩 주행에서 2위를 달리던 벨라인이 실수한 틈을 이용해 로우랜드와 함께 순위를 올려 3위로 올라섰다.

이후 마싸는 앞선 로우랜드를 추격하며 호시탐탐 기회를 노렸으나 쉽지 않았다. 결국 마싸는 로우랜드보다 1.060초 차이로 세 번째로 체커기를 받아 3위를 차지, 포뮬러 E 데뷔 첫 포디움 피니쉬를 기록하게 됐다.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벨라인은 경기 초반 실수를 범하며 2명에게 자리를 연이어 내주며 4위로 밀려났으며, 이후 다시 추격을 전개했으나 결국 네 번째로 체커기를 받았다.

그 뒤로 세바스티앙 부에미, 미치 에반스, 앙드레 로테레르, 알렉스 린, 스토펠 반도른, 호세 마리아 로페즈 순으로 Top10을 기록해 포인트를 획득했다.

2019 포뮬러 E 9라운드 결과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는 시즌 첫 2승 주인공으로 등극한 장 에릭 베르뉴가 87점으로 종합 1위로 올라섰으며, 앙드레 로테레르가 1점 차이로 종합 2위를 유지했다.

포인트 획득에 실패한 로빙 프랭스는 81점을 유지해 종합 3위로 밀려났으며,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와 루카스 디 그라시 역시 포인트 획득에 실패해 70점을 유지하며 종합 4위와 5위를 유지했다.

팀 챔피언십에서는 장 에릭 베르뉴와 앙드레 로테레르의 선전에 힘입은 DS 테세이아가 31점을 추가해 173점을 획득, 종합 1위를 유지하며 팀 챔피언을 향한 순항을 이어갔다.

그 뒤로 샘 버드와 로빈 프랭스의 합작으로 2승 포함 5회 포디움 피니쉬를 기록한 엔비전 버진 레이싱이 이번에 포인트 획득에 실패해 38점 차이로 선두와 벌어지며 종합 2위를  유지했다.

아우디 스포트 압트 쉐플러 역시 포인트 획득에 실패해 선두와 44점 차이로 벌어지며 종합 3위를 유지했다.

2019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10라운드는 오는 5월 25일 독일의 수도이자 인기 관광지 중 하나인 베를린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포뮬러 E 조직위원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