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손관수 회장 제9대 협회장 재선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회장이 지난 2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10회 정기 회원 총회를 통해 제9대 협회장에 재선임됐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는 오는 9월부로 임기가 만료되는 이사진 11명에 대한 선임도 함께 이루어졌다.

재선임된 손관수 협회장은 지난 2015년 9월 취임해 4년간 대한자동차경주협회를 이끌며 모터스포츠의 외연 확장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취임 초기인 2015년 450여명 수준이던 드라이버의 수가 현재 700여명 규모로 확대됐고, 연간 28회 수준에 머물던 공인 경기 개최 횟수도 60여 경기로 두 배 이상 성장했다.

특히 재임 기간 중 자동차경주의 대중화 촉진을 주도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등 프로 레이스의 경기당 관중이 3~4만명 규모로 성장하는 등 가시적 성과도 뒤따라왔다.

이날 법인 설립 후 9기에 해당하는 협회 임원진에 대한 부분 개편도 이루어졌다.

손관수 협회장을 중심으로 정선혁 부회장과 강영태, 경욱호, 김동빈, 신동휘, 윤철수, 임언석 이사 등 8명의 현 임원들이 연임 했으며, 김덕호, 양돈규, 장성국 등 모터스포츠 심사위원 직을 수행 중인 전문가 그룹 3인이 새 이사로 선출됐다.

이번 선임은 협회가 추진 중인 한국모터스포츠의 글로벌화라는 과제 수행에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졌다.

재임이 결정된 손관수 협회장은 이날 회원총회에서 “두 번째 임기를 수행하도록 결정해 준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며, “새로 선임된 9기 임원진과 함께 모터스포츠 발전 및 회원 권익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선임된 협회 이사진은 9월 공식 취임하게 되며, 임기는 오는 2023년까지 4년간이다.

사진제공=대한자동차경주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