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9 현대 N 페스티벌’ 3전 오는 13 ~ 14일 인제스피디움 개최… 3개 클래스 90여대 출전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19 현대 N 페스티벌’ 3전이 오는 13~14일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 풀코스(1랩=3.908km)에서 개최된다.

‘현대 N 페스티벌(Hyundai N Festival)’은 올해 신설된 ‘현대 벨로스터 N컵 레이스 시리즈(벨로스터 N컵)’의 마스터즈 레이스와 챌린지 레이스, 그리고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아반떼컵)’의 상위 리그인 마스터즈 레이스가 결합돼 탄생한 모터스포츠 축제의 장이다.

특히 2003년부터 현대자동차그룹 후원으로 개최되고 있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과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공동 개최돼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이 보다 다양한 경기를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 N 페스티벌 3전에는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 30대, 벨로스터 N컵 챌린지 29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24대 등 3개 클래스에 총 83대가 출전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의 경우 지난 경기에서 3시간 내구레이스 스페셜 라운드로 진행된 만큼 오랜만에 시리즈 경기로 진행돼 참가 드라이버간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더욱 뜨거운 접전을 예고하고 있다.

각 클래스별로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 3라운드에는 시즌 2경기 연속 포디움 피니쉬를 기록하며 드라이버 부문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는 권기원(웨즈스포츠 레이싱)이 다시 한 번 첫 승 사냥에 돌입한다.

또한, 지난 개막 라운드에서 우먼파워의 저력을 선보이며 폴-투-윈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던 여성 카레이서 김태희(웨즈스포츠 레이싱)가 시즌 2번째 우승 사냥에 돌입하며, 지난 2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박동섭(봉피양레이싱)이 2연승을 노린다.

이외에도 2라운드 2위 입상자 김효겸(EZ드라이빙)을 비롯해 2경기 연속 5위를 기록한 남성민(폴포지션 모터스포츠), 김태현(봉피양레이싱), 김재균(카라운드몰 레이싱), 최광빈(피카몰레이싱), 신윤재(봉피양레이싱) 등 상위권 랭커들이 시즌 첫 승에 도전할 전망이다.

벨로스터 N컵 챌린지 3라운드에는 개막라운드 우승 주인공 정태근(캘리버)과 2라운드 우승 주인공 고윤석(TMR)이 우승컵을 놓고 한 판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제성욱(비테쎄-윈맥스), 신솔찬(팀 HMC), 김세욱(준피티드&커스), 양상국(팀 HMC) 등 상위권 랭커들 역시 시즌 첫 승에 목말라 있는 만큼 이번 3라운드에서 이들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제이웍스 레이싱에서 이근우, 이승재, 이경우 3명의 드라이버가 클래스 데뷔전을 가지게 돼며, 개인 출전한 남석현과 현대드라이빙 아카데미 출신의 김광훈 역시 클래스 데뷔전을 가지게 돼 이들의 활약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 2라운드에는 개막 라운드 우승 주인공이자 당찬 여성 카레이서 지젤킴(레스포)이 지난 3시간 내구레이스의 아쉬움을 떨쳐내고 2연승 질주를 이어가기 위한 만만의 준비를 마치고 출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개막 라운드에서 2위와 3위를 차지한 조용근(이모션레이싱)과 차지홍이 다시 한 번 클래스 데뷔 첫 승이자 시즌 첫 승 사냥에 돌입할 예정에 있어 지젤킴과 3파전의 뜨거운 접전을 예고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인용(마르크1), 정상오, 김동규, 장원석(다가스 모터스), 최주영(라인모터스), 오상진(폴포지션 모터스포츠), 장영일(카라운드몰 레이싱)이 다시 한 번 정상 도전에 나설 예정에 있어 더욱 치열한 접전을 예고하고 있다.

대회 일정을 살펴보면, 첫째날인 13일에는 각 클래스별 연습주행이 2회씩 진행되며, 오후 3시 10분부터 아반떼컵 마스터즈레이스,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레이스, 벨로스터 N컵 챌린지레이스 순으로 예선이 각 20분씩 진행된다.

둘째날인 14일에는 오전에 각 클래스별 웜업 주행이 진행되며, 오후 2시 10분부터 아반떼컵 마스터즈레이스(15랩),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레이스(15랩), 벨로스터 N컵 챌린지레이스(15랩) 순으로 결승 레이스가 진행된다.

특히, 아반떼컵 마스터즈레이스와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레이스&챌린지레이스 결승전은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사진제공=KSF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