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19 KARA 짐카나 스쿨’ 오는 10월 일산 킨텍스 개최… 참가자 100명 확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손관수, KARA)가 오는 10월 3일과 5일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1전시장 하역장 부지에서 ‘2019 KARA 짐카나 스쿨’을 개최한다.

KARA 짐카나 스쿨은 2018년 처음 시작됐으며, 지난해 공고 게시 하루만에 정원이 마감됐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올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1전시장 하역장 부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회의 인기를 반영해 스쿨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자 인원을 두 배 이상 늘린 약 100명으로 확정했다.

짐카나 스쿨에 참여하는 강사진 또한 지난주 인제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종료된 ‘2019 아시아 오토 짐카나 챔피언십’ 2전에 참가했던 대한민국 선수들로 구성됐다.

KARA 짐카나 스쿨을 이수하면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발급하는 국내 드라이버 C라이선스 취득 자격을 얻을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입장권(8,9R)이 증정될 예정이다.

짐카나는 S자 커브, 8자, 360도 회전 등 다양한 구간을 설정해 이를 통과하는 시간을 재는 경기로 이 과정에서 고난도 운전 실력을 익힐 수 있어 대표적인 모터스포츠 입문 종목으로 알려져 있다.

‘2019 KARA 짐카나 스쿨’ 참가 희망자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온라인 양식을 작성하면 되며, 작년 대회에 이어 자동차 관련 풍부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2019 오토위크 전시 기간(10. 3~6)중 진행된다.

사진제공=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