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2020 TCR 말레이시아 4R] 다니엘 로이드, 짜릿한 역전 드라마 통해 첫 승 신고… 종합 1위 복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2020 TCR 말레이시아’ 2전 두 번째 레이스인 4라운드 결과 마지막까지 치열한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만년 2위 다니엘 로이드(브루탈피쉬 레이싱, 혼다)가 짜릿한 역전 드라마를 완성하며 우승을 차지,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다니엘 로이드는 경기 운영 규정에 의거해 예선 결과 1위부터 8위까지 역순으로 그리드가 정해지는 리버스 그리드 적용에 따라 6번 그리드에서 4라운드 결승전을 스타트했다.

4라운드 결승전은 준비과정에 포메이션 랩을 2번 주행함에 따라 스탠딩 스타트 방식에 따라 11랩이 아닌 10랩 주행으로 진행됐다.

스타트와 동시에 다니엘 로이드는 빠른 출발을 선보이며 4위로 올라섰고, 이후 랩을 거듭하면서 자신의 자리를 유지한 채 앞선 선두권 드라이버 간 경쟁을 바라보며 기회를 엿보았다.

오프닝 랩 이후 순위 변동 없이 소강상태를 보이던 경기는 후반부에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짜릿한 레이스가 펼쳐졌고, 8랩 주행 중 2위권에서 선두를 추격하던 루카 엥슬러(현대 팀 엥슬러, 현대)가 스핀하며 버지로 들어가면서 황기와 함께 SC가 발령됐다.

이러한 일련의 상황으로 인해 8랩을 마친 상황에 다니엘 로이드는 3위로 올라설 수 있었고, 세이프티카의 리드 아래 9랩을 주행하며 차분히 마음을 가다듬었다.

세이프티카가 빠지고 다시 재개된 마지막 랩 경기에서 다니엘 로이드는 침착함을 잃지 않은 주행으로 앞선 드라이버를 따라가며 기회를 엿보았고, 결국 1위와 2위가 경쟁을 펼치는 틈을 이용해 빠르게 추월에 성공하며 선두로 나섰다.

짜릿한 역전 드라마를 통해 선두로 나선 다니엘 로이드는 이후 빠르게 주행을 이어가며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우승을 차지, 포디움 정상에 올라 시즌 첫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길버트 앙(바이퍼 니자 레이싱, 쿠프라)은 빠른 출발을 선보였으나, 4번 그리드에서 스타트한 조쉬 파일스(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현대)에게 자리를 내주고 3위로 밀려났다.

하지만, 폴포지션에서 출발해 선두로 나선 토미 쿠(혼다)가 스핀함에 따라 길버트 앙은 파일스의 뒤를 이어 다시 2위로 올라섰다.

오프닝랩을 2위로 출발한 길버트 앙은 경기 리더로 나선 파일스의 뒤를 추격하며 경기를 이어갔으나, 2랩 주행 중 최후미에서 출발한 엥슬러에게 추월을 당하며 3위로 밀려나고 말았다.

이후 앙은 3위 자리를 유지한 채 선두권에서 호시 탐탐 기회를 엿보았으며, 경기 후반 엥슬러의 리타이어로 발생한 세이프티카 상황을 발판삼아 우승을 노렸다.

마지막 랩 경기 재개와 함께 앙은 앞서 달리는 파일스를 추월하기 위해 선전을 펼쳤으나, 잠깐의 접촉 상황과 함께 잠시 주춤한 사이 로이드에게 2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잠깐 사이 다시 로이드가 파일스를 제치고 선두로 나선 사이 앙은 2위로 밀려난 파일스를 추격하며 포기하지 않은 레이스를 선보였고, 결국 0.048초 차이로 파일스를 제치고 2위로 피니쉬 라인을 통과했다.

4번 그리드에서 출발해 오프닝 랩에서 선두로 나서며 경기를 리드했던 파일스는 경기 후반까지 선두를 유지하며 데뷔 첫 승에 90% 이상 가까이 다가섰다.

하지만, 후반 SC 상황 이후 재개된 마지막 랩 경기에서 로이드에게 일침을 맞은 이후 앙에게 마저 밀리며 3위로 경기를 마무리해 포디움 피니쉬에 만족해야 했다.

그 뒤로 니콜라스 그루버(현대 팀 엥슬러, 현대), 더글라스 쿠(바이퍼 니자 레이싱, 쿠프라), 토미 쿠 순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TCR 말레이시아 4라운드를 마친 결과 시즌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우승을 차지한 로이드가 87점을 획득해 반나절 만에 다시 종합 1위를 탈환했다.

오전에 진행된 3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후 4라운드 경기 후반 아쉽게 리타이어한 엥슬러는 66점으로 종합 2위를 유지했으며, 극적으로 2위를 차지한 앙이 66점을 획득해 종합 3위로 올라섰다.

팀 부문에서는 니콜라스 그루버의 선전에 힘입은 현대 팀 엥슬러가 132점으로 종합 1위를 유지했으며, 바이퍼 니자 레이싱이 108점을 획득해 24점 차이로 점수차이를 좁히며 추격을 전개했다.

2020 TCR 말레이시아 5라운드와 6라운드가 진행되는 3전은 오는 2월 29일 ~ 3월 01일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TCR 말레이시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