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튜닝

슈퍼레이스, ‘CJ대한통운’과 6년 연속 동행 확정… 슈퍼6000 클래스 통산 100경기 앞둬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국내 대표 프로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2021 시즌에도 글로벌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과 동행을 이어간다.

18일 대회 주최사인 주식회사 슈퍼레이스(대표 김동빈) 발표에 따르면, 2016 시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과 첫 인연을 맺은 CJ대한통운이 올 시즌에도 변함없이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 6년 연속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란 대회명으로 레이스를 펼치게 됐다.

CJ대한통운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지난 5년간 국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힘을 모아오면서 의미 있는 장면을 함께 만들어 냈다.

첫 인연이 시작됐던 2016 시즌은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인 슈퍼6000 클래스가 인터내셔널 시리즈로 국제자동차연맹(FIA)의 공인을 얻은 해였다.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에서 유일한 사례였다.

또한 수도권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가 재개장하면서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위한 더없이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발판을 만들었다.

2017 시즌은 국내에서만 경기를 치른 가운데 24대로 한정돼 있는 슈퍼6000 클래스의 시트는 사상 처음으로 꽉 채워졌고, 평균 관람객도 전례없던 1만 명을 넘어서며 대중화 노력의 가시적 성과가 보이기 시작했다.

레이스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18 시즌에는 해외 자동차 회사의 완성차로 펼치는 원메이크 레이스인 BMW M 클래스가 처음으로 신규클래스로 등장했다.

CJ대한통운과 슈퍼레이스의 이러한 노력은 2019년 괄목할만한 결실을 맺어 역대 가장 많은 5개 클래스의 레이스가 한 시즌 동안 펼쳐졌고, 약 18만 명의 관람객이 현장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는 4만여명이 방문해 사상 최다 관중 기록을 새롭게 썼으며, 경기당 평균 관중도 2만명을 훌쩍 넘겼다.

비록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시즌 전 경기를 관람객 없이 치러야 했지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역대 100번째 경기 개최를 비롯해 총 5번의 대회를 단 한 건의 확진 사례 없이 안전하게 치러냈다.

2021 시즌에도 CJ대한통운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함께 가치 있는 이야기들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오는 8월 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릴 예정인 4전에서는 슈퍼6000 클래스 역대 100번째 레이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2020 시즌 슈퍼6000 클래스 챔피언인 정의철(엑스타 레이싱)이 통산 9번째로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경기 100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BMW M 클래스에 이어 또 하나의 해외 자동차 브랜드 전용 클래스인 캐딜락 CT4 클래스도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슈퍼6000 클래스 기준으로 오는 5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하는 개막전을 출발 신호로 삼아 KIC, 인제스피디움을 오가며 총 8라운드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즌 챔피언이 확정되는 최종전은 11월 초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더블라운드로 열릴 예정이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슈퍼레이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