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매닉스, 아프리카TV 협업 심레이싱 대회 ‘AMX e스포츠 챔피언십’ 6월 개막… 우승상금 ‘비트코인’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프로 드라이버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일반인이 함께 참여하는 이색적인 e모터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주식회사 오토매닉스(대표 이상학)는 아프리카TV의 케이블 채널 운영사인 ‘주식회사 아프리카 콜로세움(대표 채정원)’과 공동으로 프로 e모터스포츠 대회인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자동차(Auto)와 모터스포츠(Motorsports)를 즐기는 매니아들’이라는 뜻으로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인 ‘아이레이싱(iRacing)’을 통해 치러지는 e모터스포츠 리그로 사단법인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의 공인을 받아 진행된다.

지금까지 단순한 게임으로 인식되었던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이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을 통해 정규 모터스포츠 대회(게임)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아프리카TV가 보유한 다양한 플랫폼 자산을 통해 관람객을 모집, 플레이어(유저)에게 게임을 넘어 리얼&프로 카레이스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모터스포츠 관계자들은 주목하고 있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시즌 첫해인 2021년부터 국내 유명 프로팀과 소속 드라이버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일반인들과 함께 달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함께 만 13세 이상부터 18세 미만 드라이버가 참여하는 주니어 클래스를 창설, 참여 드라이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적극적인 후원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대회는 모터스포츠 경력이 있는 리얼 드라이버와 게임 경력이 있는 심 드라이버(Sim Driver, 시뮬레이션 드라이버), 그리고 1인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까지 총 3인이 1팀을 구성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회에는 총 20팀, 60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만 13~18세 미만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AMX Junior Cup’에도 20명이 참여하며, 선발전은 만 13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동 주최사인 아프리카 콜로세움 채정원 대표는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모터스포츠가 e스포츠 컨텐츠로 확장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게 될 것이며, 아프리카TV의 e스포츠 제작역량과 노하우, 인프라를 총 동원해 모터스포츠의 재미와 감동을 모터스포츠 및 e스포츠 팬 모두에게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프로 선수와, 아마추어, 주니어, 인플루언서 등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들이 1인 미디어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그리고 팬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시즌 순위에 따라 지급되는 총상금은 1비트코인으로 최근 몇 년간 수십 배 가치가 급증해 화제가 되고 있는 암호화폐를 상금으로 지급하면서 참가자와 시청자로부터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시즌 말 비트코인의 가치가 얼마나 올라갈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참가신청과 선발전을 거쳐 6월부터 8월까지 총 18라운드의 격전을 치르게 되며, 이 중 9개 라운드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펼쳐지게 된다.

특히,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중계되며,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대회참여 인플루언서 20인의 계정과 해외 유명 심레이싱 전문 플랫폼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은 실제 모터스포츠에 준하는 대회 운영기준과 심사규정을 수립해 적용할 계획으로 보다 원활하고 공정한 대회운영을 위해 해외 전문 심레이싱 경기 운영팀 또한 함께 할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제작사이자 플랫폼 제공자인 iRacing 또한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한국 모터스포츠 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면서 ‘AMX e스포츠 챔피언십’을 위해 아시아 서버를 신설하고, 참여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팀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www.amxesports.com)를 통해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사진제공=오토매닉스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