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실

[기록지]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R & 2R –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고카넷]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이 4월 22, 23일 양일간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1랩=4.346km)에서 더블라운드로 개최됐다.

대회 출범 이후 통산 17번째 시즌을 맞이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는 이틀간 3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 짜릿한 스피드의 향연과 조직위원회에서 마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다.

올 시즌 개막전에는 오직 레이스만을 위해 제작된 스톡카의 무한 스피드 경쟁 클래스인 ‘슈퍼6000’, 국내 대표 양산차 베이스의 투어링카 클래스 ‘GT’, BMW 고성능 모델 M이 출전하는 ‘M’, ‘스포츠 프로토타입 컵 코리아’ 총 4개 클래스가 운영됐다.

특히, 슈퍼6000과 GT 클래스의 경우 토요일과 일요일로 나눠 더블 라운드로 진행, 더욱 치열한 경쟁이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슈퍼6000 클래스에서는 엑스타레이싱의 2002년생 동갑내기 영건 이창욱, 이찬준이 각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금호타이어의 압도적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GT 클래스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정경훈(비트 R&D)이 개막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챔피언의 건재함을 과시했으며, 2라운드에서는 개막 라운드 실격의 아쉬움을 만회하기 위해 질주를 펼친 김성훈이 우승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M 클래스 개막 라운드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한상규(V8)가 우승을 차지했으며, 더블라운드로 진행된 스포츠 프로토타입 컵 코리아에서는 김상호가 우승을 싹쓸이 했다.

기록지 다운로드 링크 :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R & 2R 기록지

사진=슈퍼레이스 오피셜 포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