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에스크립트, 자동차 ECU 보안 무료 웹 세미나 오는 4일 개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차량의 연결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사이버보안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자동차 사이버보안 선도 기업인 에스크립트가 오는 12월 4일 오후 4시~5시 ‘자동차 ECU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를 주제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무료 세미나는 웹상에서 개최되며 영어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에스크립트 웨비나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하면 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픈 웨비나는 글로벌 임베디드 보안 전문가이자 에스크립트 제품관리 책임자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의 강의와 Q&A로 1시간 동안 진행 될 예정이다.

에스크립트 제품책임자인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는 독일 IT 보안 연구소 프라운호퍼 AISEC에서 임베디드 보안 및 신뢰성 부문 연구 총괄을 역임했으며, 수년간 임베디드 관련 컴퓨팅, 가상화, 보안 운영 체제, 무선 인터넷 네트워크, 차량 간 통신, 임베디드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온 세계적인 사이버보안 전문가이다.

프레데릭 슈톰프 박사는 이번 오픈 웨비나에서 ‘자동차 ECU 보안은 어떻게 보장되는가’를 주제로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의 최신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과 사이버 부팅 기능들을 소개한다.

또, 평소 많은 자동차 보안 실무자들이 궁금해하는 실제 활용 사례들을 통해 에스크립트의 HSM(하드웨어 모듈 기술) 및CycurHSM소프트웨어가 온보드 통신, 실시간 조작 감지, 시큐어 부팅 등 어떻게 안전하게 차량 사이버보안을 보장하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 후 참가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프레데딕 슈톰트 박사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오픈 Q&A도 20분 동안 마련되어 있어 자동차 분야 및 사이버보안 실무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에스크립트는 오픈 웨비나 개최 외에도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 및 기존 환경에 보안 프로세스 및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정기 교육 강좌를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스크립트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