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유록스, 오는 23일 MBC 라디오 ‘차카차카’ 통해 요소수 정보·에피소드 공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가 오는 23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 ‘권용주·김나진의 차카차카(차카차카’에서 요소수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팰리세이드, 셀토스, 모하비, GV80, G80 등 최근 출시되는 디젤 차량에 대부분 사용되어 관심이 늘고 있는 ‘요소수’가 자동차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좋은 요소수를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요소수 비즈니스를 하며 경험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롯데정밀화학의 윤희용 상무가 전문 패널로 출연해 상세히 들려준다.

윤희용 상무는 요소수가 전무했던 2008년 유록스 브랜드를 론칭해 12년간 연속 1위라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국내 요소수 역사의 산증인으로 청취자들에게 다양하고 재미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을 계획이다.

MBC 표준FM ‘차카차카’는 자동차 전문 기자 권용주의 맛깔 나는 입담과 재치 넘치는 김나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펼쳐지는 전국 지상파 라디오 유일의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이다.

‘차카차카’는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 5분부터 12시까지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에서 방송되며, 공식 홈페이지와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들을 수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하여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따라서 SCR 장치가 달린 디젤차는 요소수가 충분히 채워져 있어야 하며, 요소수가 부족할 시엔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SCR 장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사진제공=롯데정밀화학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