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거스, ‘CLEPA 혁신상 2021’서 커넥티비티 및 자동화 부문 수상기업 선정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가 ‘CLEPA 혁신상 2021’에서 커넥티비티 및 자동화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아르거스 사이버 시큐리티는 텔레매틱스, 멀티미디어 시스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유닛 등 모든 유형의 자동차 전자제어장치(ECU)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탐지해 완화하며, 이후, 발생한 문제를 아르거스 차량 보안운영센터(VSOC) 솔루션에 전달해 클라우드에서 추가 분석과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아르거스 ECU 보안 솔루션’은 이러한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을 하게 되었다.

최신 차량 플랫폼(ECUs)이 더욱 스마트해지고 연결되면서 사이버 보안 문제에 대한 노출이 크게 늘고 있다.

최근 차량 사이버 공격은 다단계에 걸친 지속적인 공격, 제로데이 취약점 악용, 악성코드 멀웨어 설치 등 IT 네트워크를 손상시키는 데 사용되는 정교한 기술들을 모방한다.

이러한 공격은 자동차에 심각한 손상과 안전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하지만, 표준 ECU 무결성 솔루션은 복잡한 사이버 위협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아르거스 ECU 보안 솔루션’은 더욱 확장되는 최신 커넥티드 차량의 사이버 공격 문제 해결을 위해 특별히 구축된 최초의 ‘호스트 침입 탐지 및 방지 시스템(IDPS)’ 중 하나다.

ASPICE L2 인증을 받고 현재 9개의 자동차 제조사와 함께 생산 중인 ‘아르거스 ECU 보안 솔루션’은 동급 최고 수준의 IT 보안과 차량 환경에 기능적으로 특화된 개발을 결합했다.

또한, 아르거스의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제조사가 차량 및 클라우드의 공격, 위협 및 취약성을 탐지, 예방,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유럽자동차부품공업협회(CLEPA)가 주관하는 혁신상(Innovation Awards) 프로그램은 자동차 공급 생태계 전반에 걸친 혁신적 우수성을 인정하는 상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 심사 위원단이 혁신에 대한 영향력 및 품질, 경쟁이 치열한 최첨단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준비 수준 등을 평가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아르거스의 CEO 로넨 스몰리는 “콘티넨탈과 같은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2021년 CLEPA 혁신상 수상을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우리의 획기적인 기술은 차량 제조사가 차량 보안을 다루는 방식을 변화시켜 향후 몇 년간 수천만 대의 차량을 보호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오토테크 혁신상에 이은 이번 ‘CLEPA 혁신상 2021’ 수상은 자동차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우리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기술 리더십을 강력하게 입증한 결과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아르거스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