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제21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프로토타입 업계 선도하는 CMF 기술력 공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인 토탈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대표이사 우병일)이 1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가, 글로벌 프로토타입 업계 선도하는 CMF(컬러·소재·마감) 기술력을 공개한다.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은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이 모여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로 2002년 첫 개막 이후, 2000여 개의 브랜드와 5000여 명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며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서 모델솔루션은 전용 부스를 마련해 수년 간 축적해온 글로벌 포트폴리오와 CMF 리소스를 업계에 공유한다.

또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탄생한 자사의 CMF 샘플들을 전시하며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친환경 소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샘플 전시는 물론, QR 코드로 손쉽게 디자인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자체 CMF 어플리케이션도 공개한다.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과 협업한 ‘Master CMF Trend’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모델솔루션은 2020년부터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과 매년 한가지의 테마를 선정, 업계에 최신 디자인 동향 및 인사이트를 소개하며 글로벌 프로토타입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2023년에는 ‘지속가능성’를 테마로, 디자인의 소재까지 확인할 수 있는 Master CMF Trend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프로토타입 제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환경에 대한 솔루션까지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과 진행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MOA(Model One Award)’의 수상 작품과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주관 ‘CMF 디자인핵심기술개발사업’의 1차년도 결과물 등을 통해 모델솔루션이 제공하는 토탈 제작 솔루션의 혁신 기술력을 입증한다.

인기 가구 브랜드 ‘빌드웰러(Builddweller)’와 협업하여 구성한 전시 부스에는 빛을 이용한 인피티니 미러(Infinity Mirror) 공간과 털실로 직접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구현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해 전시의 재미를 더했다.

모델솔루션은 지속적인 투자를 기반으로 글로벌 프로토타입 업계 내 독보적 CMF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2020년부터는 최신 산업 디자인 동향을 소개하고 다양한 소재의 제품 적용 사례를 전시하는 디자인 트렌드 전시공간 ‘CMF LAB’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CMF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CMF 애플리케이션북(CMF Application Book)’을 발간 및 CMF 컨설팅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하며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한편, 1993년 설립된 모델솔루션은 IT·통신, 모빌리티, 항공우주, 로보틱스, 의료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산업의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필요한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금형, 사출, CM(Contract Manufacturing, 위탁생산)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구글, 아마존, 테슬라, 삼성, 현대차 등 500여 개의 글로벌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제공=모델솔루션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