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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3분기 누계 판매 및 매출 모두 증가… 9년 만에 3분기 손익 흑자기조 실현

쌍용자동차가 3분기 누계 판매 및 매출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5%, 8.8% 증가해 손익 흑자기조를 실현했다.

19일 쌍용차 발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계실적 기준으로 총 11만1683대를 판매해 매출 2조6279억원, 영업이익 200억원, 당기 순이익 230억원의 경영실적으로 기록했다.

3분기 누계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9.7% 증가한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 확대에 힙입어 판매와 매출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5%, 8.8% 증가해 14년 만에 최대판매 실적을 통해 2007년 이후 9년 만에 3분기 누계 흑자기조를 실현했다.

특히 내수판매는 37.6%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인 티볼리 브랜드의 인기로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7만3929대를 기록, 2004년 이후 12년만에 최대 판매실적으로 7년 연속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수출 역시 티볼리 브랜드의 수출 확대에 따라 2014년 4분기 이후 7분기만의 최대 실적으로 올해 들어 3분기 연속 증가세를 보이며 전년 누계 대비 9%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러한 판매 성장세에 따른 4분기 연속 당기 순이익 실현에 힘입어 누계 손익 역시 200억의 영업이익과 230억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며 지난해 4분기 흑자 전환 이후 흑자 기조가 정착되고 있다.

6월부터 9월까지 3분기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총 3만7106대를 판매해 매출액 8508억 원, 영업손실 73억 원, 당기 순이익 27억 원의 경영실적을 기록, 지난해 4분기 흑자 전환 이후 판매 및 매출, 손익 등 주요 관련 지표들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3분기에 파워트레인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된 코란도 스포츠와 첨단 안전기술을 장착한 티볼리 등 상품성 개선 모델들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판매되면서 4분기 판매는 더욱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신흥시장 및 내수 침체와 환율 불안 등 외부 여건이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상품성 개선 모델의 판매 확대 및 효율적인 생산체계 개선을 통해 올해 흑자 전환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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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매거진 ‘고카넷[GoCa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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