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13일부터 자동차 관련 청소년 과학 경진 대회인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 자동차 대회는 현대자동차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잡월드에서 후원하는 청소년 과학 경진 대회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 자동차 대회’는 대한민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차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24일까지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서, 모형자동차 설명 및 스케치 자료를 접수하면 된다.

현대자동차는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할 중·고등부 각각 60개 팀, 총 120팀을 선정해 5월 2일 영현대 홈페이지 및 이메일이나 전화 등의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한다.

본선 대회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경기나 성남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되며, 17일에는 중등부, 18일에는 고등부 대상으로 대회를 연다.

현대자동차는 참가자들의 공학적 사고 함양과 과학적 역량을 향상을 위해, 본선 진출팀 중·고등학생들이 결선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 다양한 자동차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결선 대회는 8월 9일~11일, 11일~13일 각 2박 3일간 중·고등부를 나누어 진행하며, 단순히 속도를 겨루는 경주 대회가 아니라 디자인 완성도, 공력, 기술적 창의성, 주행 성능 등 다양한 평가 요소로 참가자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장소 방문 및 전문가 특강 등 자동차 다양한 관련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결선 대회 마지막 날은 결선 토너먼트와 패자부활전, 관객 참여 행사도 진행해 자동차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현대자동차는 올해부터 대회 참가자들의 모형자동차 제작 일지, 참가 수기 등을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웹툰 형식으로 재미있게 제작해 공유하고 지원자 전용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결선 대회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중계를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통을 늘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대회 1위 팀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현대자동차 해외 공장 견학, 해외 자동차 시장 방문 등 해외 탐방의 기회가 제공되며, 소속 학교에는 과학 기자재가 증정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자동차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동차 & 모터스포츠 전문 인터넷 신문
고카넷[GoCarNet]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