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캐딜락, “CT6 단종 계획은 없다! CT6 트림 다양화 계획” 밝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캐딜락이 최근 전미 자동차 노동조합의 데니스 윌리엄스 의장 발언 중 ‘CT6’가 단종될 것이라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21일 로이터통신은 전미 자동차 노동 조합(United Auto Workers, UAW)의 데니스 윌리엄스(Dennis Wiliams) 의장의 말을 인용해 ‘GM이 판매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일부 세단 모델들의 생산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로이터는 “GM이 미시건 주의 햄트래믹 공장과 오하이오 주의 로즈타운 공장에서 생산되는 캐딜락 CT6, XTS 포함 6개 차종에 대한 생산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캐딜락 CT6를 생산하는 햄트래믹 공장은 생산 모델의 판매 부진으로 다른 GM 공장들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생산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다른 모델들로 대체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캐딜락 본사의 요한 드 나이슨 사장은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잘롭닉과의 인터뷰에서 “There is absolutely no plan, at all, to cancel the CT6”라고 단종설을 일축, “캐딜락 제품 포트폴리오에 관한 이야기는 나에게서 나와야 하고, 현재 어떤 모델이라도 단종 계획은 없다“고 언급했다.

특히 요한 드 나이슨 사장은 “CT6는 캐딜락의 포트폴리오 확장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오히려 CT6의 트림을 다양화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CT6는 슈퍼크루즈 등 캐딜락의 다양한 미래형 기술을 시연할 캐딜락의 대표 모델이 될 것이며, 단순히 독일차와 경쟁하기 위한 모델이 아닌 캐딜락이 ‘아메리칸 럭셔리’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하는 근간이 될 것”이라며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으로써 CT6가 갖는 의미를 강조했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 캐딜락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는 CT6는 하반기 다운사이징 엔진을 탑재한 CT6 2.0 Turbo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힐 예정입니다.

지엠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사장은 “CT6는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로 제품 포트폴리오의 일선에서 브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CT6에 대한 글로벌 계획에 발맞춰 국내시장에도 가격 경쟁력을 더한 CT6 2.0 Turbo모델 출시해 더 젊어진 캐딜락 고객층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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