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토요타 드림카 아트 컨테스트’ 작품 접수 시작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전세계 79개국 약 83만명의 어린이가 참가하는 미술 대회인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작품 접수가 시작됐다.

토요타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는 올해로 한국 개최 5회를 맞이했으며, 글로벌 개최로는 12회를 맞이했다.

올해 주제는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꿈의 자동차(Your Dream Car)’이며, 만 8세 미만, 만 8세 이상 ~ 11세 이하, 만 12세 이상 ~ 15세 이하 등 3가지 클래스로 구분된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12월 6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해당 주제에 맞춰 직접 그린 그림을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메시지 전달력, 독창성, 예술성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치게 되며, 내년 2월경 한국 예선 수상작 및 입선작 총 59작품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 예선 수상작 9작품(연령대별 금상, 은상, 동상)은 일본으로 보내져 글로벌 본선에 자동 진출되며 본인의 명의로 소속 학교 및 기관에 도서가 기증 된다.

글로벌 본선에서는 자동차 산업 및 미술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32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수상자는 일본 토요타 본사에서 개최될 ‘2018 토요타 드림 카 아트 콘테스트 어워드 트립’에 초대되어 시상식 참석 및 공장과 박물관 방문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본상과 별도로 ‘동아시아 오세아니아 어워드’가 한국 예선 입상자 중 한 명에게 주어질 예정이며, 어워드 트립에도 함께 하게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