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쌍용차, 공식 블로그 1주년 기념 리뉴얼 및 이벤트 실시

[고카넷, 글=정양찬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공식 블로그 ‘쌍용 ALLWAYS’ 오픈 1주년을 맞아 디자인 및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4월 G4 렉스턴 출시에 맞춰 새롭게 오픈한 ‘쌍용 ALLWAYS’는 네이버 포스트도 운영 중이며, 오픈 이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하며 1년간 누적 140만영 이상이 방문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있다.

이번 블로그 개편은 최신 블로그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들이 블로그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UI(User Interface) 개편과 가독성 높은 콘텐츠로 유용한 정보를 더욱 재미있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하는 UX(User Experience) 개편에 초점을 맞춰 이루어졌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콘텐츠를 찾고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카드 UI가 적용됐다.

특히 터치 기반의 모바일 웹 트렌드에 맞춰 보다 쉽게 콘텐츠를 터치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카드 UI는 이미지 썸네일을 화면상에서 크게 보여줌으로써 비주얼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고객들의 시선을 유도하고 보다 쉽게 콘텐츠를 찾고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

레이아웃상으로는 스크린을 바라보는 고객들의 시선이 F자 형태로 움직이는 eye-tracking data를 고려해 상단 콘텐츠부터 하단으로 내려갈수록 콘텐츠 구성 및 노출 방식이 달라지는 형태를 취해 고객들의 콘텐츠 구독 경험에 익숙한 레이아웃을 구성했다.

개편된 ‘쌍용 ALLWAYS’의 콘텐츠는 쌍용자동차의 다양한 소식과 공지사항을 전하는 ‘S-MOTOR’, 쌍용자동차와 관련된 심층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개하는 ‘REMEMBER’, 자동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알기 쉽게 다루는 ‘CAR-TALK’,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생활·문화 정보를 제공하는 ‘LIFE&CULTURE’ 등 다양한 읽을거리의 4개 테마로 구성된다.

특히 ‘네바퀴상식’, ‘SUV 시승기’ 등 신설된 코너를 통해 4륜 구동 SUV에 특화된 쌍용자동차 만의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는 ‘공식 블로그 오픈 1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 및 ‘쌍용자동차 네이버 TV, 다음 카카오 브런치 구독 인증 이벤트’ 를 진행한다.

‘오픈 1주년 기념 댓글 이벤트’는 이달 3일부터 20일까지 블로그에 방문해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 콘텐츠 중 가장 좋았던 콘텐츠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적으면 된다.

또한 ‘네이버 TV, 다음 카카오 브런치 구독 인증 이벤트’는 해당 포털에 등록된 본인의 아이디로 쌍용자동차 네이버 TV와 다음 카카오 브런치를 구독한 후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 ‘#쌍용자동차블로그, #쌍용자동차네이버TV, #쌍용자동차브런치’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쌍용차는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 티볼리 미니카, 백화점상품권, 모바일영화관람권, 모바일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증정하며, 추첨 결과는 5월 말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