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쌍용 티볼리,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판매 1위… 누적 판매 14만5100대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예병태)의 소형 SUV 티볼리 가솔린 모델이 출시 이후 총 14만5100대를 판매,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출시된 티볼리는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첫 해 3만919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SUV 시장에 변화를 예고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3만대 내외를 판매하던 국내 가솔린 SUV 시장이 2015년 4만2646대에서 2018년 13만4652대로 3배 이상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전체 SUV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하며 전통적으로 디젤 중심이었던 SUV 파워트레인의 트렌드가 변화하기도 했다.

2015년 출시한 티볼리는 첫 해 6만3693대, 다음 해인 2016년 8만5821대 글로벌 판매를 기록하며 전체 SUV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대를 돌파했으며, 1년 7개월 만에 다시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티볼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춰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려는 노력을 통해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전성까지 갖추며, 레저와 일상 모두를 만족시키는 ‘내 생애 첫 차(My 1st SUV)’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2016년 패밀리카로서의 활용성을 높인 티볼리 에어(Air)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동급 최초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적용했으며, 2017년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초의 주문 제작형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달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에는 새로 개발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초로 적용돼 고성능을 원해 왔던 소비자들의 요구까지 만족시켰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및 고객 관계를 유지, 향상시키려는 노력도 진행 중이다. 베리 뉴 티볼리 출시 기념으로 2030 No1. 스트리트 패션 커버낫(COVERNAT)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티볼리 고객을 대상으로 한 ‘롱보드 인 더 시티(Longboard in the City)’, 여성 고객들을 위한 ‘뷰티 스타일 클래스’ 등 밀레니얼 세대와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예병태 대표는 “티볼리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출시 후 경쟁시장 No.1 브랜드이자 소형 SUV를 대표하는(iconic)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남태화 기자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