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기아차, 상품성 강화한 ‘레이 2020년형’ 출시… ‘드라이브 와이즈’ 전 트림 선택 옵션 제공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기아자동차는 3일 다양한 안전사양과 고객 선호 편의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레이 2020년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레이 2020년형에 전방충돌 방지보조(FCA), 차로이탈 방지보조(LKA), 운전자 주의경고(DAW) 등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묶은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을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블랙 럭셔리 알로이 휠 등이 포함된 ‘스타일 패키지’와 전자식 룸미러,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히티드 시트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도 전 트림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레이 2020년형에 컬러 LCD클러스터를 적용해 운전 중 차량정보를 확인하기 편하게 했으며,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8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통해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고객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주력트림인 럭셔리 트림에 2열 6:4 분할&슬라이딩 시트와 러기지 언더 트레이를 기본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여 경차임에도 넓은 공간성을 갖는 레이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레이 2020년형은 다양한 고객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했음에도 가솔린 모델의 경우 스탠다드 1350만원, 럭셔리 1470만원, 프레스티지 1570만원이며, 밴(VAN) 모델의 경우 스탠다드 1260만원, 럭셔리 1300만원, 스페셜 1345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단, 밴 모델은 동승석 에어백을 제외한 옵션 선택이 불가하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이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성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라며, “기아차는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 선택폭을 넓힌 2020년형 레이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감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남태화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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