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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내수 4년 연속 10만대 돌파 불구 2019년 매출 2.2% 감소… 영업손실 2819억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쌍용자동차가 2019년 한 해 동안 2.2% 감소한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7일 쌍용자동차 발표에 따르면, 2019년 한 해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13만5235대를 판매, 매출액 3조6239억원, 영업손실 2819억원, 당기순손실 3414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은 내수 판매 선전에도 불구하고 수출부진으로 인한 매출감소와 경쟁심화에 따른 판매비용 및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등의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적자폭이 확대된 것으로 풀이된다.

쌍용자동차는 2019년 한 해 동안 신형 코란도 등 신차 출시에 힘입어 내수가 4년 연속 10만대를 넘어섰음에도 수출 물량 감소로 인해 전체 판매는 전년 대비 5.6% 감소했고, 매출은 제품믹스 개선효과로 2.2% 감소에 그쳤다.

지난해 손익실적은 판매 부진에 따른 매출감소 영향과 신차 출시로 인한 감가상각비 및 경쟁 심화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2,819억 원의 영업손실과 3,414억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시장 침체와 경쟁심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내수에서 4년 연속 10만대 판매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이제는 판매 목표 달성은 물론 근본적인 체질 개선 작업과 미래 대응을 위한 글로벌 협력방안의 가시화 등 경쟁력 제고 방안에도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연말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추가적인 경영쇄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선제적인 자구 노력에 노사가 함께하며 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남태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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