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렉서스,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 수입차부문 4개 분야 1위 차지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타케무라 노부유키)의 토요타·렉서스 브랜드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20 자동차기획조사’에서 수입차부문 4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 전문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입 의향자 등 총 10만4208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토요타는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 만족도(TGW-i)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렉서스는 AS서비스 만족도(CSI), 내구품질 만족도(TGW-d)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토요타와 렉서스는 모두 해당 항목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렉서스가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에서 2위, 토요타가 AS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함께 기록했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데 대하여 무엇보다도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원에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토요타·렉서스는 이번 결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월 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전시장 시승회 및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커넥트투 음료 일부 할인 등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토요타자동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